가을 단풍 나들이, 나만의 ‘영화 창고’는 챙기셨나요?
상태바
가을 단풍 나들이, 나만의 ‘영화 창고’는 챙기셨나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외장하드에 드라마·영화 등 담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어

연일 맑고 청명한 하늘과 따사로운 햇살에 선선한 바람까지 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계절의 정취를 만끽하려는 나들이객들의 발걸음도 분주해지고 있다.

가족, 연인과 함께 떠나는 가을 나들이에는 챙겨야 할 물건도 많다. 사랑하는 이들과의 추억을 남기고 바로 SNS 등에 올릴 수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등은 기본적으로 나들이 가방에 담아갈 것이다. 이 외에 가을 나들이의 재미를 더해줄 IT 제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나만의 영화창고'가 되어줄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를 빼놓을 수가 없다.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는 와이파이(802.11b/g/n)를 자체 내장함으로써 외장하드의 데이터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로 불러와 언제 어디서나 HD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시 접속도 가능해 여러 명이 여러 대의 스마트폰, 태블릿 PC을 통해 같은 콘텐츠를 공유할 수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임에는 틀림없지만 아직까지 스마트폰의 저장 용량은 16GB 혹은 32GB다. 이 같은 용량 제약으로 인해 대용량 멀티미디어 파일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데는 무리가 있다. 이를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무선 외장하드다.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는 500GB~1.5TB 등 넉넉한 용량을 지원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파일이 담긴 외장하드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만 하면 야외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요즘 같은 나들이철에 특히 유용해 소비자들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시장에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는 무선 외장하드에 대해 살펴본다.

 

새로텍, 와이디스크 WF-20U3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WiDisk) WF-20U3'<맨위 사진>를 선보이고 있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와이디스크 전용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 전용 앱 무료 제공)을 다운받으면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등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제품과 통신 중에도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깔끔한 블랙 컬러 제품으로 모서리 부분을 라운드 처리해 부드러운 곡선미를 살렸으며 배터리를 포함해 27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핸드백 등 작은 가방에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HDD와 SSD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HDD 버전은 500GB~1.5TB, SSD버전은 120GB~250GB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세마전자, 스마트 와이파이 K9

세마전자의 2.5인치 무선 외장하드 '스마트 와이파이 K9'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PC등 스마트기기에서 무선 와이파이·3G·LTE를 통해 K9 외장하드로 접속해 각종 파일 업,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문서, 동영상, 사진,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는 2.5인치 스마트 외장하드다.


가정이나 사무실에 설치해 무선으로 가족 및 구성원들과 자료를 최대 8명까지 동시 접속해 공유할 수 있다.

전용앱을 사용하면 보다 쉽고 편하게 접속해 미디어를 재생하고 자료를 업, 다운할 수 있으며 NAS 제품에서 지원되던 FTP 프로토콜은 물론 SAMBA, 웹DAV, DLNA 표준 프로토콜과 OS(Android, iOS, Window등)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와이파이 카메라, PC 등에서 각종 범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랜 규격 802.11n을 지원하면서 고출력 내장안테나를 채용해 무선 커버리지가 넓고 속도가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며 무선 외장하드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을 이용하거나 유선 인터넷 포트를 연결하면 와이파이 공유기로 활용돼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다. USB2.0의 10배가 넘는 USB3.0 일반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은 피아노블랙, 와인레드, 마블화이트, 오렌지골드 총 4가지다.

 

PQI코리아, 에어뱅크(Air Bank)

PQI코리아의 '에어뱅크(Air Bank)' 무선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는 외장하드디스크와 무선 AP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제품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나만의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저장용량 500GB/1TB로 넉넉하며 일반 외장하드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태블릿, 아이폰, 아이패드 및 기타 모바일 장치에 저장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파이를 이용해 에어 뱅크에 저장된 콘텐츠도 모바일 5개 장치에 함께 공유 가능하다.

대용량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8시간의 미디어 재생이 가능하며 USB 포트, 일반 USB 전원 어댑터를 사용해 간단히 충전할 수 있다.

USB 3.0 인터페이스로 빠른 데이터 전송능력을 갖췄으며 이더넷과 802.11b/g/n 무선 기술을 사용해 일반 무선 액세스 포인트와 동일한 액세스 능력을 제공하는 효율성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블랙과 화이트로 이뤄진 깔끔한 컬러와 매끈한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을 준다.

 

글루시스, 스토피아 이클립스 시리즈

글루시스(대표 박성순)는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인 '스토피아 이클립스(Storpia eClipse)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iOS,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든 스마트폰 및 태블릿 제품을 위한 전용 앱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이를 통해 콘텐츠에 접근하고 재생할 수 있다. 또한 USB 2.0보다 10배 속도가 빠른 USB 3.0 포트를 지원하므로 HD급의 용량이 큰 멀티미디어 파일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저장할 수 있다.

스토피아 이클립스는 대용량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대기시 최대 20시간, 비디오의 경우 최대 5시간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씨게이트크놀로지의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콘텐츠를 무선 스트리밍 방식을 통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최대 8대의 무선기기에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최대 10시간 지속되는 내장 배터리를 장착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및 태블릿 상에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며 1TB의 넉넉한 저장용량을 제공해 별도의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장거리 여행이나 기내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로운 1TB 와이어리스 드라이브는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의 신속한 저장을 위해 착탈식 수퍼스피드 USB3.0(SuperSpeed USB3.0) 어댑터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콘텐츠 혹은 업무 관련 파일을 활용할 수 있다.

 

버팔로, 미니스테이션 에어

버팔로는 '미니스테이션 에어'(모델명: HDW-P500U3)는 와이파이를 지원해 스마트폰 등 각종 와이파이 지원 기기들과 호환돼 사용자 편리성을 한층 개선한 제품이다. 와이파이를 통한 동시 접속은 최대 3대까지 가능하며 배터리가 내장돼 한번 충전에 와이파이를 연속으로 4시간30분 사용할 수 있다.


일본 '굿 디자인(Good Design)'을 수상 받은 미니스테이션 에어는 고광택 하이그로시 재질로 디자인 됐으며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285g으로 가볍고 부피가 크지 않아 가방에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