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A 그룹, 전자의료기기 인증에 특화된 최첨단 서울 시험소 개설
상태바
CSA 그룹, 전자의료기기 인증에 특화된 최첨단 서울 시험소 개설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시험 및 인증 서비스 기관인 CSA그룹이 전자의료기기에 특화된 국내 시험소를 송파구 가든파이브웍스에 새롭게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소는 아시아 지역 CSA 그룹 시험소 중 최대 규모로 가정용의료기기, 엑스레이 기기, 고주파수술장비, 인퓨전 펌프, 심전도감시장치, 레이저기기, 내시경장비, 다기능환자감시장치, 현미경, 살균장치 등의 시험 장비들을 갖추고 있다.

CSA코리아 윤돈영 대표는 “국내 의료기기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의료기기 수출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서울 시험소의 보다 포괄적인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첨단 설비와 기자재를 갖춘 이번 시험소 개설로 복합적인 환경에서의 안전과 성능 표준에 폭넓은 지식을 갖고 있는 CSA 전문 인력들이 보다 광범위한 분야의 의료기기 각각에 적합한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 시험소는 의료기기뿐 아니라 상업용, 가정용 기기, 오디오/비디오 기기, 냉난방공조 제품(HVAC/R) 등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하며 CSA 그룹 한국 사무소에서는 북미 표준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성과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검증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최근 CSA그룹은 소비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CSA 그룹의 지속가능성 인증 마크뿐 아니라 일련의 가전제품 지속가능성 표준을 소개했다.

특별제작품, 한정판, 중고 또는 변형제품, 미공개 전기장치 등에 대해선 시험 및 인증 서비스 외에도 스페셜 인스펙션(SI) 및 필드 이밸류에시션(FE) 서비스를 통해 캐나다와 미국 내에서 적용되는 안전성 요건에 따른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가는 외부현장에서 진행되며, 평가 통과시 해당 제품에는 캐나다 스페셜 인스펙션 라벨 (Special Inspection) 또는 미국 필드 이벨류에시션 라벨 (Field Evaluation)이 부착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하는 외부 현장 즉 생산현장, 제품출하 현장 또는 최종 설치되는 현장 에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