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영상보안 솔루션으로 주요 제조시설 철통보안
상태바
엑시스 영상보안 솔루션으로 주요 제조시설 철통보안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규범 엑시스코리아 부장, 한국-스웨덴 제조혁신 포럼서 ‘스마트 제조업 솔루션’ 발표

공장이나 창고와 같은 제조 시설에는 기업의 기밀 자료나 중요한 원재료 및 제품이 있기 때문에 철저한 보안이 요구된다. 많은 제조업체들이 제조 설비 보호를 위해서 다양한 보안 및 감시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특히 제조 공장의 경우 부지가 넓고 주로 인적이 드문 외곽 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전체 공장 부지를 효율적으로 감시하는 경계 구역 보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다.

지난 27일 ‘한국-스웨덴 제조 혁신 포럼’에서 스웨덴을 대표하는 영상보안 기업으로 나선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제조 설비의 감시 및 보호를 위한 지능형 영상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발표에는 김규범 엑시스코리아 부장이 나섰다.

▲ 한국-스웨덴 제조 혁신 포럼에서 김규범 엑시스코리아 부장이 제조분야 영상보안 활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엑시스의 경계 구역 보호 솔루션은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내장한 열상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다. 열상 카메라는 빛이 없는 환경이나 악천후에서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사전에 미리 설정된 구역에 누군가가 침입하면 자동으로 알람을 보낼 수도 있다.

경계 구역 침입 행위는 물론이고 경계 구역 근처를 배회하는 행위도 감지할 수 있어 침입 행위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의심스러운 행동을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다. 이러한 경계 구역 보호 및 감시 솔루션은 많은 시간과 인력이 필요한 순찰 업무를 대체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제조 설비를 위한 경계 구역 보호 시스템은 열상 카메라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들 간의 종합적인 연동을 통해 구축된다. 열상 카메라와 저조도 카메라, PTZ 카메라와 같은 다양한 기능의 카메라들과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 출입 통제 시스템 등을 결합하면 제조 설비 보호를 위한 최적의 경계 구역 보호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 김규범 엑시스코리아 부장이 부스 방문객에게 엑시스 영상보안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침입 감지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열상 카메라가 침입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사이렌을 울려 외부인의 침입을 알린다. PTZ 카메라는 팬, 틸트, 줌 기능을 통해 침입이 발생한 지역에 대한 상세한 영상을 제공해 근무 중인 경비원들이 실시간으로 상황과 침입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경비원들은 PTZ 카메라를 이용해 침입자의 침입 경로 및 도주 경로를 추적할 수도 있다. 또한 네트워크 스피커를 함께 사용하면 통제 구역에서 소리나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네트워크 스피커를 통해 무단출입자에게 경고를 할 수 있다.

경계 구역 보호 시스템에서는 영상 분석의 정확성과 시스템 확장성이 매우 중요하다. 엑시스의 경계 구역 감시용 지능형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서버가 아닌 카메라 기기 자체에 설치된다. 카메라가 직접 영상을 분석하기 때문에 영상 분석에 대한 신뢰도가 높으며, 시스템 확장도 용이하다.

엑시스의 영상 보안 솔루션은 경계 구역 감시 및 보호 용도 이외에도 다양하게 활용된다. 고해상도의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제조 설비의 운영 시스템과 통합해 공정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서 제조업체는 효율적으로 공정을 관리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구축하며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실제로 동국제강은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해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고철을 검수하고 있으며 고철 검수 과정 영상을 저장해 품질 신빙성을 입증하는 자료로도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발표한 지능형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 엑시스 페리미터 디펜더(AXIS Perimeter Defender) 또한 발표했다.

엑시스 페리미터 디펜더(AXIS Perimeter Defender)는 제조 공장과 같은 대규모 경계 구역 감시를 위해 개발된 경계 구역 감시 및 보호용 지능형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엑시스 페리미터 디펜더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와 네트워크 스피커, 혹은 써드파티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영상 기반의 물리적 접근 통제 및 경계 구역 감시 시스템을 구축한다.

엑시스 페리미터 디펜더는 카메라에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다운로드해 카메라에서 영상을 분석할 수 있는 ACAP(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다. 영상 분석의 정확성과 시스템의 효율성, 확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카메라 기기 자체에서 바로 영상을 분석한다. 따라서 향후 시스템을 확장할 때도 큰 비용을 들여 서버를 교체하거나 새롭게 시스템 설계를 할 필요 없이 카메라를 감시 시스템에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