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러스로직 저전력 스마트 코덱, 모바일 앱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 품질 구현
상태바
시러스로직 저전력 스마트 코덱, 모바일 앱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 품질 구현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러스로직이 플래그쉽 저전류 스마트 코덱을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위한 오디오 및 음성 처리의 비약적인 발전을 싱글칩으로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시러스로직 CS47L90은 모바일기기 제조업체들에게 소비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하이파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오디오 기술과 함께 새롭고 혁신적인 음성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해준다.

‘올웨이즈 온’ 음성 동작 기능과 잡음 및 에코 제거 기능, 스피커 보호 기능은 우수한 무잡음 오디오 사용자 체험을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진일보한 음성 제어를 가능하게 해준다.

CS47L90은 스마트하이파이(SmartHIFI) 오디오 재생 기능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시러스로직의 스마트하이파이는 전형적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와 연관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막강한 DSP 처리와 고성능 아날로그 회로의 고유한 결합이며 현재 모바일 기기를 위해 최적화돼 있다. CS47L90의 대기 및 작동 모드 모두에서 초저전력 동작은 배터리 수명을 현저히 늘려준다.

칼 앨버티 씨러스로직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단지 음성만으로 모바일 기기를 깨우고 제어하는 것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기능으로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기기에도 이러한 기능이 구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우리 제품들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이러한 올웨이즈 온 기능을 효과적으로 동작되도록 해 준다”고 말했다.

▲ CS47L90은 스마트하이파이(SmartHIFI) 오디오 재생 기능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어 “우리는 초저전력 음성 감지를 성능 열화나 배터리 수명 감소 없이 음성인식 명령을 정확하게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알고리즘과 결합시켰다”며 “씨러스로직은 한 때 하이엔드 하이파이 홈 오디오 기기용으로 사용된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면서 고품질, 고성능 오디오 재생을 위한 업계 표준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CS47L90은 여러가지 앱 프로세서 플랫폼을 지원해 시장을 선도하는 제조사들의 다양한 모바일폰에 일관된 특성과 고성능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인터페이스 지원을 통해 최신 모바일 기기의 복잡한 구조에서도 베이스밴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무선 오디오 트랜시버, 아날로그 및 디지털 MEMS 마이크와 부스트 스피커 앰프와 같은 모든 핵심 부품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준다.

CS47L90은 구글핫워드(Goolge Hotword)와 센서리(Sensory)의 트루핸즈프리(TrulyHandsfree)를 포함한 유명 보이스 웨이크 업 트리거 엔진(voice-wake up trigger engine)들을 지원한다. 또 씨러스로직 DSP 코어에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고객사와 3rd Party IP 를 위한 개발툴이 제공된다.

씨러스로직은 음원 재생 모든 측면에서의 혁신과, 사용자가 음악을 청취함에 있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코덱이 제한 사항이 없도록 시장을 선도하는 하이파이 기술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32비트 음원 재생을 지원하고 낮은 직렬 저항성분과 낮은 지터 클럭 회로를 내장한 CS47L90은 헤드폰으로 평탄한 주파수 응답을 가진 맑고 투명한 음원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이파이 DAC과 헤드폰 앰프가 설계돼 있다. 재생되고 있는 음원에 따라 능동적인 조절 기능이 결합돼 씨러스로직의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 코덱은 최소한의 전력소모로 최상의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보다 오랜 시간 동안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