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자율주행차량 현주소
상태바
스웨덴, 자율주행차량 현주소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 승용차, ‘드라이브 미’ 프로젝트 진행중

최근 수차례 발생한 테슬라(Tesla) 자율주행차량의 추돌사고와 올 5월 발생한 인명사고에도 볼보의 자율주행차량 프로젝트 진행은 계속되고 있다.

볼보의 한 관계자는 최근 Ny Teknik(신기술 관련 미디어)과 가진 인터뷰에서 “자사가 진행하고 있는 ‘드라이브 미(Drive Me)’ 프로젝트 추진에는 변함이 없다”며 “2017년부터는 일반 도로에서 주행 테스트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또 “현재 볼보가 개발중인 자율주행차량은 테슬라나 구글의 자율주행차량과는 전혀 다른 테크닉을 사용하기 때문에 테슬라나 구글 차량이 가진 문제점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더불어 “경쟁사들에 대해 코멘트 할 생각은 전혀 없다”며 “볼보 자율주행차량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볼보 승용차는 현재 대규모 자율주행차량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2014년 시작된 이 프로젝트명은 드라이브 미로 불리며 오는 2017년 볼보 자율주행차량 100대가 다른 차량과 함께 일반 도로에서 주행한다는 계획에 따라 진행중에 있다.

볼보는 2017년 시험주행을 거쳐 문제점들을 보완한 후 오는 2020년부터는 일반 고객들에게도 자율주행차량을 판매할 계획이다.

드라이브 미 프로젝트는 2014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자율주행차량 프로젝트로 볼보 승용차가 스웨덴 정부, 요테보리시, 스웨덴 도로교통청, 스웨덴 교통공사, 린드홀멘 사이언스 파크(Lindholmen Science Park, 자동차산업 사이언스 파크)와 공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스웨덴 정부와 볼보 승용차가 지속 성장 가능한 유동성(mobility) 분야에서 세계적 선도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것으로 볼보 승용차가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피드백하면서 기술을 개발하고 여기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해 진행중이다.

2017년으로 계획된 도로주행 테스트는 테스트 트랙이 아닌 요테보리시의 일반도로에서 시속 50㎞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