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SW’로 무선 IoT 설계 더 빠르고 쉽게
상태바
실리콘랩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SW’로 무선 IoT 설계 더 빠르고 쉽게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가 심플리시티 스튜디오(Simplicity Studio) 소프트웨어 개발 툴의 최신 버전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상당 부분 재설계해 더 빠른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 및 사용이 더 쉬워진 툴로 탄생했다. 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전반적인 개발자 경험을 향상시켜 준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IoT(Internet of Things) 커넥티드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툴로서 8비트,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멀티프로토콜 및 멀티밴드 무선 SoC, 고정 기능 디바이스를 폭넓게 지원하는 유일한 임베디드 개발 환경이다.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커넥티드 디바이스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가장 생산적인 소프트웨어 환경으로서 매주 1만10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개발자가 이클립스(Eclipse) 4.5에 기반한 통합개발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을 사용해 프로젝트를 위한 모든 것을 한번의 액세스로 얻을 수 있어 IoT 개발 과정을 간소화한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데모, 소프트웨어 예제, 모든 문서자료, 기술 지원, 커뮤니티 포럼에 대한 접근뿐 아니라 에너지 프로파일링, 설정(컨피규레이션) 및 무선 네트워크 분석 등 강력한 툴 셋트를 포함한다.

이러한 통합 툴과 기능은 모든 IoT 개발자들을 위하여 기술 레벨에 상관없이 임베디드 개발을 손쉽게 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해 준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연결된 8비트 또는 32비트 MCU나 무선 SoC를 자동으로 감지해 디바이스를 그래픽적으로 구성하고 지원되는 설정 옵션을 보여주는 지능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 프로젝트를 몇 분 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가장 최신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업데이트는 심도 깊은 시장 조사, 개발자 워크숍을 비롯해 IoT 제품을 개발하는 설계자와 이해 관계자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다. 업데이트의 주요 목적은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를 더욱 유연하고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의 주요 소프트웨어 인프라는 맞춤형 설치 옵션을 제공하며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실리콘랩스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위한 특정 툴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같은 유연성은 전체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슈트를 설치하는 오버헤드 없이 다운로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실리콘랩스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를 개선하여 더욱 직관적으로 컨텐츠와 문서 탐색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 개발자들은 디바이스 또는 솔루션 관점에서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사전정의된 솔루션을 클릭할 수 있으며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EFM32 MCU, 블루투스 모듈, 광 센서 등 솔루션을 구성하는 핵심 부품에 컨텍스트를 자동 설정할 것이다.

컨텍스트 전환 및 툴 간 이동의 비효율성을 제거함으로써 심플리티 스튜디오는 개발에 필요한 노력을 경감시키고 설계자가 포괄적인 툴 슈트를 학습에 투자할 시간을 아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