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탐방] 인피네라, 이제는 광전송 네트워크 'DCI' 시대
상태바
[실리콘밸리 탐방] 인피네라, 이제는 광전송 네트워크 'DCI' 시대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9.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2, 자체 개발 및 생산한 CPU로 클라우드 트래픽 대응

지능형 광전송 네트워크 기업인 인피네라(Infinera)가 광전송 네트워크 장비 ‘클라우드 익스프레스2(Cloud Xpress 2)’를 공개하며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DCI)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네트워크 시장이 100기가바이트 이더넷(GbE)로 규모로 늘어난 니즈를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인피네라는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지난 9월21일(현지시간) 글로벌 간담회를 갖고 신제품 ‘클라우드 익스프레스2’와 향후 사업전략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피네라는 데이터 트래픽 문제에 더욱 민감해지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으로 광전송 네트워킹을 개발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8월 패킷 광 네트워킹 솔루션 업체 트랜스모드를 인수한 바 있다.

인피네라가 이번에 공개한 클라우드 익스프레스2는 자체 개발 및 생산한 CPU를 탑재해 빠르고 안전한 구동을 구현한 점이 핵심이다. 또 데이터센터의 자동화를 위해 단순화된 프로비저닝 시스템에 플러그 인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설계돼 외부 멀티플렉서 또는 외부 앰프 없이 단일 광섬유만을 사용해 빠르게 전송시킨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