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NIA,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방통위·NIA,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9.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이 ‘하하호호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당신의 손으로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인터넷 윤리문화 창착 콘텐츠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윤리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널리 확산,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응모 분야는 UCC, 포토툰, 이모티콘, 로고, 슬로건(캘리그래피) 등 5개이며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제작물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10월13일까지 아인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국무총리상(1점)과 방송통신위원장상 등 총 33점의 작품을 시상하며 총 16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 뒤 11월9일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열리는 ‘2016 인터넷 윤리대전’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생활 속 인터넷 윤리와 관련된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표현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건전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