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서울대 무선 인프라 확대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상태바
아루바, 서울대 무선 인프라 확대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가 서울대학교의 'SNU 스마트캠퍼스' 교육용 무선 인프라 확대사업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루바는 이번 서울대학교 무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아루바 컨트롤러가 제공하는 상태 기반 및 방화벽 기반 접근 통제를 강화하고 802.1x 기반의 인증으로 사용자 단말의 무선 인프라 접근 보안이 강화된 WLAN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대학교에서 기존에 사용중인 무선 LAN 장비들은 지난 2005년에 구축된 것으로 운영 장비의 상당수가 단종되거나 노후화되어 장비들의 잦은 고장은 물론 미흡한 지원 속도 등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었다.

이에 서울대학교는 이번 무선 인프라 환경 개선을 통해 e-러닝 서비스 강화와 함께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캠퍼스용 콘텐츠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아루바는 이미 KAIST,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전북대학교, 단국대학교, 명지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과 같이 다양한 캠퍼스 환경에 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납품했다.

신철우 아루바네트웍스 지사장은 "초중고 스마트 스쿨 무선 LAN 사업 및 많은 캠퍼스 환경에서 아루바의 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도입하는 것은 아루바의 뛰어난 성능과 보안성이 입증된 결과"라며 "향후에도 기술의 발전과 고객의 니즈에 맞춘 혁신을 통해 더욱 진보된 무선 LA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