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웨딩 시대, 신혼 낭만 ‘소형 IT기기’로 챙겨
상태바
스몰 웨딩 시대, 신혼 낭만 ‘소형 IT기기’로 챙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프린터·LED램프 등 다양한 제품 소개

가을 웨딩 시즌을 맞아 다양한 기능과 개성을 갖춘 IT제품들이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혼수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TV, 냉장고, 세탁기 등 혼수 필수 제품으로 꼽히는 백색 가전 외에도 생활의 윤택함을 더해주는 소형 IT제품들이 혼수 리스트에 추가되기 시작했다.

활용도 높은 기능과 특유의 감성으로 신혼의 낭만을 이어가는데 도움을 주는 IT기기들을 소개한다.

‘신혼 추억 사진’ 집에서도 쉽게 인화해요

신혼의 추억을 스마트폰 사진첩에만 고이 담아두기 아까울 때가 있다. 이럴 때 손에 잡히는 인화 사진은 추억을 한 층 더 감성적으로 만들어준다.

한국후지필름의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신용카드 사이즈의 미니필름으로 인화해주는 휴대용 포토프린터다.

▲ 한국후지필름의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

인스탁스 쉐어2는 320dpi 해상도로 10초만에 인물과 주변 풍경을 선명하게 인화 할 수 있다. 마이크로 USB 단자를 활용한 충전식 배터리를 지원한다. 더욱이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와 25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용이하다.

커스텀 필터, 콜라주, 리얼타임 템플릿 등 전용 모바일앱에 탑재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사진을 꾸밀 수 있다. 리프린트 버튼 기능도 제공한다.

아늑한 신혼집 분위기 연출엔 딱이지!

평범한 신혼집도 은은한 조명과 분위기에 맞는 음악으로 낭만적인 공간이 될 수 있다.

조명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 ‘엔보우 레인보우’는 가벼운 터치만으로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램프가 내장돼 있어 가정에서 무드등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랜턴 고리가 있어 캠핑·레저 등 야외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특히 분위기에 따라 7가지 무지개 빛깔 중 원하는 색상으로 직접 변환이 가능하며 재생 음악의 비트에 따라 LED색상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적용됐다. 지름 약 9.6㎝, 높이 약 12㎝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5핀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스마트기기 연결 외에도 마이크로(micro) SD 카드 연결 단자가 제공돼 내장된 음악 파일도 재생할 수 있다.

좁은 공간에서의 컴퓨터 작업은 노트북으로 편리하게~

신혼집이라면 넓은 책상이 필요한 데스크톱 컴퓨터보다는 실내외 어디서든 편하게 이용 가능한 노트북을 추천한다.

LG전자의 ‘그램 15’는 15.6인치의 대화면에 980g의 초경량 무게를 실현한 노트북이다. 가벼우면서도 밀도를 높인 LG화학의 배터리를 장착해 최대 10.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 그래픽 성능이 한층 좋아진 인텔 6세대 CPU를 적용했다. 풀HD IPS패널을 채택했고, 오디오명가 울프슨(Wolfson)의 기술을 탑재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색상은 뉴골드, 스노우화이트, 티탄 블랙 등 총 3가지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삶의 주관적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젊은 세대의 경우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전자 제품을 통해 신혼 생활에 활력을 더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