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비즈니스 보안, 카스퍼스키랩 솔루션 가장 적합해!
상태바
소규모 비즈니스 보안, 카스퍼스키랩 솔루션 가장 적합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 랩스 2분기 평가서 전항목 1위 차지

2016년 2분기에 SE 랩스1(SE Labs1)에서 시행한 보안 솔루션 테스트 결과, 소규모 비즈니스와 기업 및 개인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 카스퍼스키랩 제품인 것으로 판명됐다.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Kaspersky Small Office Security),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윈도(Kaspersky Endpoint Security for Windows),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Kaspersky Internet Security)는 모든 테스트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AAA인증을 취득했습니다.

SE 랩스의 전문가들은 최신 악성 코드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능력과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잘못 차단하는 오탐지의 유무라는 두 가지 파라미터를 기준으로 여러 솔루션의 효율성을 평가했다. 각각의 제품을 동일한 위협에 노출시켰으며 제품은 모두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였다.

테스트 결과,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윈도,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는 400점 만점에서 397점을 기록했다. 또 각 카테고리마다 ‘보호 등급’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한 것은 카스퍼스키랩 제품뿐이었다.

회사 측은 합법적인 소프트웨어 테스트 등급은 합법적인 URL과 애플리케이션을 얼마나 정확하게 분류하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각 제품과 사용자의 상호작용으로 즉 솔루션이 취하는 조치 또는 사용자에게 권장되는 조치도 고려된다고 밝혔다.

특히 오탐지는 까다로운 영역이라며, 다양한 위협을 효율적으로 탐지하더라도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잘못 차단하면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솔루션의 품질이 떨어진다고 느끼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합법적인 소프트웨어 테스트 결과 카스퍼스키랩의 소규모 비즈니스와 기업 및 개인용 보안 솔루션은 오탐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합법적인 프로그램을 전부 성공적으로 식별해 최고점인 830점을 받았다.

종합적으로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윈도,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는 총점 1227점, 그리고 최고 등급인 AAA인증을 받아 타 경쟁 업체들을 크게 앞섰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전세계 기업 사용자와 개인 사용자 수백만 명이 매일 31만종의 새로운 사이버 위협에 노출되고 있다”며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네트워크 통계에 따르면 랜섬웨어를 경험한 사용자 수가 2015년 4월과 2016년 3월 사이에 전년도 대비 17.7% 증가하여 랜섬웨어 공격이 급증한 것을 알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신종 악성 코드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무엇보다 보안 솔루션의 우수한 보호 성능이 중요하다”며 “이번 SE 랩스의 테스트에서는 대량의 랜섬웨어 샘플를 추가해 보안 제품이 신종 악성 코드에 잘 대응할 수 있는지를 평가했고, 그 결과 카스퍼스키랩의 모든 보안 솔루션은 다계층 보호 방식으로 인해 성능이 가장 뛰어난 제품이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