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글로벌, 미 첨단 초고층 빌딩 30여곳에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 제공
상태바
HID글로벌, 미 첨단 초고층 빌딩 30여곳에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 제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2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D글로벌이 미국 30개 지역의 초고층 빌딩에서 자사 모바일 접근제어 솔루션인 HID 모바일 액세스(HID Mobile Access)를 도입, 최첨단 빌딩에 걸 맞는 혁신적인 스마트 보안 및 관리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HID 글로벌의 어드밴티지 골드 파트너이자 미국 전역 주요 상업 지구에 3000여 모바일 ID 솔루션 구축 경험을 가지고 있는 데이터워치 시스템즈(Datawatch Systems)가 수주 및 도입을 진행했다. 더 인터랙티브하고 편리한 기능을 갖춘 빌딩을 원하는 부동산 관리 기업들과 입주 기업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이번 도입의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로써 HID 모바일 액세스는 뉴욕, 워싱턴DC, 시카고, 휴스턴, 애틀란타, 롤리 등 미국 주요 도시 약 30개 상업 지구의 빌딩, 엘리베이터, 고급 아파트의 출입구와 현관문에 도입됐다.

이로써 미국 고급 빌딩 부동산 컨설팅 기업인 CIM그룹, JLL(Jones Lang LaSalle), 프루션파트너스(Fruition Partners) 등은 HID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을 활용해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빌딩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이들 기업이 관리하는 신규 빌딩에 HID글로벌의 출입통제용 스마트 카드리더 시스템인 아이클래스(iCLASS) SE 리더 1200여대를 도입해 입주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액세스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HID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과 데이터워치의 다이렉트액세스(DirectAccess) 시스템을 함께 도입해 출입자 정보를 분석해 빌딩 내 공조시스템과 조명시스템을 가동해 환경을 적절하게 조절하게 됐다. 향후 데이터워치는 모바일 액세스 컨트롤을 에어컨, 난방, 보일러, 영상 관제 등 빌딩 설비 시스템에 더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하름 라드스탁 HID 글로벌 물리 액세스 컨트롤 부문 부사장은 “이번 HID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 대규모 구축으로 파트너사와 최종 고객들과 윈윈하게 된 셈”이라며 “빌딩 관리 기업 및 입주사들의 이번 모바일 액세스 도입 요구는 다양한 업계에도 마찬가지로 향후 업종의 빌딩에서 모바일 액세스 통합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터워치는 보안 관리 기능을 확대한 새로운 HID 모바일 액세스 매니지드 서비스 에디션(HID Mobile Access Managed Service Edition)을 시범운영중이다. 이는 데이터워치와 같은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관의 직원 및 방문객, 입주자들을 위한 모바일 ID를 원격으로 발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중앙 원격 관리를 통해 사용자에게 원격 지원 기능을 제공해주고 유지 관리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