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능·혜택 높인 ‘클립 2.0’으로 리뉴얼!
상태바
KT, 기능·혜택 높인 ‘클립 2.0’으로 리뉴얼!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기념행사 진행…BMW 미니 쿠퍼·CJ원 포인트 등 제공

KT가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 ‘클립(CLiP)’의 10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혜택을 담아 ‘클립 2.0’으로 리뉴얼해 서비스한다.

클립은 고객의 가장 큰 요구사항이었던 빠른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기 위해 국내 모바일 전자지갑 최초로 잠금화면이나 홈화면에서 터치 한번으로 멤버십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UI기능인 ‘퀵클립’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며 좀 더 빠른 사용환경을 통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 KT가 기능과 혜택을 높인 ‘클립 2.0’으로 리뉴얼했다.

특히 클립의 가장 큰 차별점인 CLO(Card linked offer)기반의 이용자 맞춤형 혜택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메인화면의 디자인을 지갑 이미지로 형상화해 각종 멤버십카드, 신용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UI를 전면 개편했다.

또 모바일 전자지갑 최초로 고객의 성별, 연령, 관심업종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형 매장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별도로 멤버십 혜택, 쿠폰, 이벤트 정보를 따로 조회하지 않아도 추천받은 매장과 관련된 멤버십 혜택, 신용카드 혜택과 쿠폰, 이벤트 정보를 편리하게 한번에 모아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클립은 고객의 신용카드 결제내역을 가맹점 정보와 함께 영수증 형태로 보여주는 ‘스마트 영수증’을 제공하며, 국세청 ‘현금 영수증’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또 생활 밀접형 고객혜택을 위해 ‘전자 스탬프’ 기능을 강화한다. 이미 적용한 BC스탬프, 단골플러스 외 도도포인트를 추가 적용해 약 11만 가맹점을 가진 국내 최대 규모 ‘전자 스탬프’ 서비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KT는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클립 서비스 사용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클립포인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클립 이용자는 클립 전용 잠금화면 설정, 광고용 앱 설치, 출석체크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한 포인트를 기프티쇼에서 사용할 수 있다. 클립포인트 서비스 출시기념으로 10월말까지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준다.

더불어 클립은 5대 편의점, 이마트, 파리바게뜨 등 전국 7만여개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결제 기반 ‘모바일바코드결제’와 BC카드 기반 ‘BC Pay’ 결제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립 이용자는 실물 신용카드 없이 한 번에 할인과 적립,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

KT는 클립2.0 리뉴얼을 기념해 오늘부터 10월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립은 프리미엄 럭셔리 소형차인 BMW 미니 쿠퍼를 비롯해 총 8282명에게 CJ ONE 포인트, 롯데 L포인트,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등 1억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최정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들은 각종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클립 하나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알아서 혜택을 챙겨주는 최적의 소비생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능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