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RF·광섬유 테스트 실시 종합 프론트홀 솔루션 출시
상태바
안리쓰, RF·광섬유 테스트 실시 종합 프론트홀 솔루션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는 자사가 보유한 광섬유 및 RF(무선주파수) 테스트 역량을 활용해 고속 LTE 네트워크의 적절한 설치 및 작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포괄적인 프론트홀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안리쓰 네트워크 마스터 프로(Network Master Pro) MT1000A에 설치된 새로운 CPRI RF 모듈을 사용하면 광섬유 테스트, 간섭 및 PIM 문제 해결을 담당하는 무선 통신 엔지니어 및 기술자들이 하나의 핸드헬드(Handheld) 솔루션으로 정확하고 효율적인 LTE CPRI 테스트 및 최신 세대의 타워 장착형 무선 장치(원격 무선 헤드, RRH)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CPRI RF 모듈이 탑재된 네트워크 마스터 프로 MT1000A는 빠른 스윕 속도로 경쟁사 핸드헬드 테스트 솔루션보다 최대 10배 빠르게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현재 다른 솔루션에서 놓칠 수 있는 간헐성 간섭기 또는 ‘버스트’ 간섭기 신호를 포함한 모든 간섭 신호를 포착할 수 있다.

CPRI RF 모듈이 탑재된 네트워크 마스터 프로 Pro MT1000A에는 스펙트럼/스펙트로그램 조정 및 확대/축소 기능이 통합돼 사용자는 관심 영역을 확대해 간섭 신호의 출처를 더욱 확실하게 식별할 수 있는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 새로운 CPRI RF 모듈에 모든 첨단 RRH 무선 장치에 대한 지원이 제공되므로 네트워크 마스터 프로 MT1000A를 사용하면 광섬유 CPRI 링크에 대한 RF 기반 LTE 측정을 지상에서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타워를 올라가야 하는 프로세스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두 개의 SFP 포트로 설계된 RF 모듈을 사용하면 CPRI 스펙트럼, CPRI 스펙트로그램, SFP 데이터 및 CPRI 레이어2 경보와 광출력을 측정할 수 있다.

이 모듈에는 사전 구성된 NEM(Network Element Manufacturer) 설정이 탑재되어 CPRI에 대한 RF 측정을 수행하는 데 있어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를 간소화한다. 따라서 테스트 설정 시간이 줄어들고 오류 발생 가능성을 낮춰 탁월한 측정 신뢰성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단일 모드 광학 탭 액세서리와 통합 단일 모드/다중 모드 50μm 광학 탭 액세서리를 솔루션의 일부로 제공하고 있다. 연결된 CPRI 링크 속도와 광 케이블을 일치시키는 SFP도 제공된다.

CPRI RF 측정 기능은 네트워크 마스터 프로 MT1000A 광섬유 테스트 기능을 보완한다. 사용하기 쉬운 배터리 구동식 소형 MT1000A는 견고하고 현장에 휴대하기 좋은 패키지에 통신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돼 있다. MT1000A의 모바일 프론트홀 테스트 기능은 CPRI 및 OBSAI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테스트 및 분석을 지원한다.

MT1000A는 OTDR 및 VIP(Visual Inspection Probe)에 대한 지원 기능을 갖춘 하나의 완벽한 솔루션을 구성해 완전한 CPRI 인프라를 테스트할 수 있다. MT1000A는 현재와 미래의 CPRI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CPRI 인터페이스 전송 속도 옵션 1(614.4Mbit/s)부터 옵션 8(10.1376Gbit/s)까지 지원한다. 모바일 프론트홀의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며 시스템 중단 시간과 고객 이탈을 줄이고 모바일 사업자의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경량 MT1000A는 1.5Mbps~10Gbps의 전송 테스트를 지원한다. 사용하기 쉬운 GUI와 명확한 요약 기능으로 데이터 수집 및 해석을 간소화하므로 사용자는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장비를 운용할 수 있다. 고분해능과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로 빠르고 철저한 광섬유 평가가 가능하며 지능형 분석 소프트웨어는 문제가 있는 연결부, 커넥터 및 매크로벤드를 식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