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 ‘윈도10 IoT와 클라우드 솔루션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MDS, ‘윈도10 IoT와 클라우드 솔루션 전략 세미나’ 개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S테크놀로지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10 IoT와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에 대한 정책 및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윈도10 IoT와 클라우드 솔루션 전략 세미나’를 2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센서에서부터 운영체제,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 IoT 가치 사슬(Value Chain) 전반의 요소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고 업체들과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IoT,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기업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리테일, 제조, 헬스케어, 금융, 산업자동화 및 씬클라이언트 등 모든 임베디드 시장에 적용 가능한 윈도10 IoT와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 기반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강화된 보안정책, 확장된 디바이스간 연결성과 호환성 등의 강점을 실제 사례와 시연을 통해 소개한다.

또 MDS테크놀로지는 IoT 구현을 위해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전 과정에 걸쳐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빠른 서비스 개발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임베디드 솔루션도 소개할 예정이다.

국제 표준 LwM2M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IoT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플랫폼(Device Management Platform)은 이기종 디바이스의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 디바이스 통합 관리 SI 및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IoT 뿐 아니라 공공서비스, 스마트홈,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시장에 적용 가능하다.

또 퀄컴의 APQ8016을 기반한 레퍼런스 플랫폼으로써 하드웨어에서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IoT 게이트웨이, 차량 정보 시스템, 리테일 장비 등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통합 IoT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MDS테크놀로지 GB사업 총괄 노윤선 상무는 “다양한 사물인터넷(IoT)의 환경에 적합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IoT 시나리오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 기업들에게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마이크로소프트 후원으로 9월2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