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슨 황 엔베디아 CEO, ‘CES 2017’ 기조연설…GPU 컴퓨팅 미래 소개 예정
상태바
젠슨 황 엔베디아 CEO, ‘CES 2017’ 기조연설…GPU 컴퓨팅 미래 소개 예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젠슨 황 CEO가 내년 1월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 가전 및 테크 전시회인 ‘CES 2017’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CES는 전세계 IT·전자·자동차업체들이 참가해 첨단 기술력과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각축장이다.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최근 IT 업계를 주도하는 자율주행과 가상현실(VR), 인공지능 로봇 등 다양한 미래 기술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행사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비전과 기술력을 높이 인정받아 2017년 1월4일 CES 2017의 프리쇼 무대에 첫 번째 기조연설자로 오르게 됐다. 그는 기조연설을 통해 이 같은 첨단 기술의 현주소 및 그 발전을 가속화하는 GPU 컴퓨팅의 미래를 소개할 예정이다.

젠슨 황 CEO는 1993년 엔비디아를 공동 설립한 이후 사장, 최고 경영자, 이사회 위원직을 겸하고 있으며 2015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선정한 세계 100대 CEO에 선정된 바 있다.

세계반도체협회(GSA)에서 수여하는 ‘모리스 창 모범리더십상(Dr. Morris Chang Exemplary Leadership Award)’,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의 ‘대니얼 엡스타인 엔지니어링 관리상(Daniel Epstein Engineering Management Award)’ 등 다수의 저명한 상을 수상했으며, 이민자 출신 미국 사업가 명예의 전당의 설립자이자 수상자이기도 하다.

엔비디아는 창립 이후 20여 년 간 줄곧 GPU 컴퓨팅 분야의 개척에 앞장섰다. 1996년 본격적인 GPU 개발을 시작으로 인간에게는 가상세계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을, 컴퓨터에게는 실제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지능을 제공하는 컴퓨터의 두뇌를 발전시켜 왔다. 현재 엔비디아는 공상과학 기술을 현실에서 실현시키는 인공지능 컴퓨팅(AI computing)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엔비디아는 CES 2017에서 자동차 제조 파트너사와 함께 자율주행 관련 전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은 CES 2014에 첫 선을 보인 이래 75%라는 고도 성장을 이어왔으며, CES 2017에도 자율주행 차량 및 그 원천 기술과 관련된 수십 개의 전시 부스 및 교육 세션이 관람객들을 반길 예정이다.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는 인공지능을 비롯한 우리의 현실을 뒤바꿔놓을 미래 기술 분야의 발전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그 동안 CES 무대를 통해 많은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리더로 그 위상을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이번 CES 2017에 기조연설자로 나서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