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롯데백화점에 에프엑스미러 가상 피팅존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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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동 롯데백화점에 에프엑스미러 가상 피팅존 설치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20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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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엑스기어측 증강현실의 패션·유통업계 본격 확산 및 패션 한류 열풍 일조 기대

증강현실 기술과 패션·유통업계의 만남이 본격 확장 국면에 있다. 패션 한류열풍의 중심지에 있는 명동 백화점에 3D 가상 피팅 서비스가 상설 운영된다.

국내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는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에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설치하고 가상 피팅존을 상설 운영한다고 오늘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를 활용한 가상 피팅존이 백화점에 본격적으로 상설 운영됨으로써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의류 마케팅이 패션·유통업계에 본격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류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명동에 설치돼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 패션 한류에도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 롯데백화점 에프엑스미러 가상 피팅존 현장 사진

에프엑스미러는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3D 가상 피팅을 할 수 있는 디지털 거울이다. 동작 인식 카메라가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몸에 맞는 의상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 3D 이미지로 보여준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픽업데스크에 설치된 에프엑스미러에는 현재 타미힐피거, 빈폴/빈폴레이디스, 헤지스 등 인기 높은 3개의 브랜드의 상품을 가상 피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 해 안에 15개 브랜드, 150개 이상의 품목으로 대폭 확대될 예정이어서 쇼핑객들은 더욱 다양한 의상을 가상 피팅할 수 있게 된다.

증강현실 기술을 피팅에 활용하면 쇼핑객은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가상 피팅존에서 여러 매장의 옷을 한 번에 입어볼 수 있어 쇼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입점 매장들도 피팅시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손상을 줄이면서 피팅룸 운영 및 관리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다.

증강현실에 대한 업계의 관심 증가로 에프엑스미러가 설치된 곳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6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체험존을 성황리에 운영한 것을 비롯, 현대백화점 중동점 내 프리미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바인드(BIND)’, 신사동의 ‘조이리치(JOYRICH)’ 플래그십스토어 등에 설치돼 쇼핑객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향후에도 쇼핑 유동 인구가 많은 쇼핑몰, 매장 및 거리 등을 중심으로 에프엑스미러 피팅존이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이번 가상 피팅존 상설 운영을 통해 국내 유통업계 대표 기업인 롯데백화점과 손 잡고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게 됐다”며,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향후 가상 피팅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유통 및 패션 업계의 러브콜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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