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의 스파르탄-6 FPGA,
상태바
자일링스의 스파르탄-6 FPGA,
  • CCTV뉴스
  • 승인 2009.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저비용 커넥티비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CI Express 규격 시스템 디자인 가능
자일링스 코리아(지사장 안흥식)는 저비용 스파르탄-6 FPGA 제품군이 PCI Express짋 1.1 사양을 준수함으로써 컨슈머, 오토모티브, 무선 등 가격에 민감한 시장이나 대량 생산 시장에서 시리얼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구현하는데 위험성과 비용을 낮췄다고 발표했다.

스파르탄-6 FPGA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평면 디스플레이, 비디오 감시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PCIe짋 규격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비용, 사용의 용이성, 저전력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자일링스짋 스파르탄-6 LXT FPGA의 PCI Express용 통합 엔드포인트 블록은 최근 PCIe 1.1 단일-레인 형상 PCI-SIG짋 규격 테스트와 상호작동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로 인해 광범위하게 채택된 시리얼 인터커넥트 표준을 지원하는 FPGA로 자일링스의 리더십이 부각되고 있으며, 이는 PCIe 2.0 멀티-레인을 구성의 버텍스-6 FPGA의 PCI-SIG 컴플라이언스 이후로 1분기도 지나지 않아 이룩한 성과이다.

자일링스는 최초로 PCIe 버전 1.1 블록 규격을 버텍스-5 FPGA 제품군에서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에 통합시켰으며, 5Gbps PCIe 2.0 버전의 표준 준수 및 소프트 IP 가 지원되는 FPGA 제품을 버텍스-5 FXT 디바이스와 버텍스-5 TXT 디바이스에 도입했다.

자일링스 ISE짋 디자인 수트 수석 마케팅 디렉터, 톰 페이스트(Tom Feist)는 "PCIe의 유비쿼티(ubiquity)를 통해, 전체 시장과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개발자가 검증된 저전력 저비용 실리콘의 유연한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위해 자일링스의 FPGA로 눈을 돌리고 있다"며 "당사의 스파르탄-6 FPGA는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위해 최저가 PCIe 구현 기능을 제공하며, 이전 스파르탄-3세대 2칩 제품에 비해 성능은 두 배로 증가하고 전력은 절반 이상 절감했다. 개발자는 이제 실리콘 비용에 제약을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의 커넥티비티 요건을 기반으로 PCIe 규격 시스템을 디자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PCIe 1.1은 최대 3.125Gbps 성능의 양산 검증된 자일링스 GTP 시리얼 트랜시버와 PCI Express용 통합 엔드포인트 블록을 이용한 로지코어™(LogiCORE™) 솔루션으로 스파르탄-6 LTX 디바이스에 구현된다. 피지컬 레이어(PHY)를 포함하는 구성 가능한 PCIe 코어는 현재 가장 저렴하며, 단일-레인을 통합한 프로그래머블 구현이 가능하다. GTP 시리얼 트랜시버는 프로세스/전압/ 온도(PVT) 변화에 따른 모든 특성이 분석되어있다.

PCI Express용 스파르탄-6 FPGA 통합 엔드포인트 블록은, 사용이 용이한 다양한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디자인 프로세스와 PCIe 엔드포인트의 어플리케이션에 맞게 최적화된 구성을 간소화한다.

또한 여기에는 완벽한 PCIe 솔루션을 만들기 위한 추가 디자인 소스도 지원된다(자일링스의 PCI Express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xilinx.com/pcie xpress 참조)

디자이너는 스파르탄-6 FPGA SP605 평가 키트로 PCI Express 1.1 규격 시스템의 평가 및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다. 이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ISE 디자인 수트 11의 자일링스 코어 제너레이터™ 시스템은 디자이너가 애플리케이션에 맞추어 PCIe 엔드포인트 블록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는 레퍼런스 디자인과 전체 스크립트, 기본 테스트벤치, 시뮬레이션 모델 등 고객 디자인 및 검증을 원활하게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다. 디자이너는 무료 ISE짋 WebPACK™ 소프트웨어 또는 트라이얼 버전의 모든 기능을 갖춘 ISE 디자인 수트를
자일링스의 웹사이트 www.xilinx. com/tools/webpack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스파르탄-6 FPGA 제품군은 자일링스 타깃 디자인 플랫폼의 저전력 저비용 실리콘 토대이다. 스파르탄-6 FPGA는, 임베디드 시리얼 트랜시버로 고속 커넥티비티 및 저전력 동작을 요구하고 고급 전력관리와 검증된 45나노미터 아키텍처를 요구하는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안되었다. 도메인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는 메모리 컨트롤러, 디지털 신호 처리, PCIe 엔드포인트 블록, RoHS-규격 무연 패키지 옵션 등,'친환경'전자제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통합 시스템 기능을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xilinx. com/spartan6  참조) 

자일링스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X-fest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X-fest는 자일링스와 애브넷이 엔지니어의 실습을 위해 후원하는 무료 기술 세미나로, X-fest 등록은 http://www. weboom.com/avnet/index.html에서 가능하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