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HDS, 신규 영상 관리 플랫폼‧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신동훈 기자l승인2016.09.20 09:54:2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통합 IoT 비즈니스 및 자사의 고투마켓(GTM) 전략을 전세계로 전파시키기 위해 신설한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Hitachi Insight Group)을 통해 새로운 ‘히타치 영상 관리 플랫폼(Hitachi Video Management Platform, 이하 VMP)’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HDS는 이를 통해 전세계 약 60억달러 규모로 추산되는 영상 보안 및 관제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히타지의 차세대 영상 솔루션인 VMP는 가상화 통합 기반의 VMS 솔루션을 통해 서버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하드웨어를 컨버지드 플랫폼으로 제공한다. 이번 신규 모델은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보안 및 관제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을 뿐 아니라 얼굴인식, 피플카운팅, 침입감지 등 지능형 솔루션을 지원한다.

HDS는 이와 함께 안정성, 운용 효율성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합작 솔루션 개발 및 제공을 위해 디지털 영상 관제솔루션(DVMS) 기업 마일스톤시스템즈 및 제네텍, OnSSI 등과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는 등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영상관제솔루션(VMS)은 기업과 정부의 보안 환경에서 포괄적인 보안 프로그램 및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정보 자산을 위한 핵심 요소다. 영상관제솔루션은 기존에는 물리 보안에만 활용됐으나 현재는 교통 흐름 향상, 운영 생산성 향상, 업무 환경 보안 지원 등 다양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로 엄청난 용량의 영상 데이터들이 폭증하고 있어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신속한 데이터 불러오기, 데이터 보안 확장, 성능 저하 최소화 등이 요구되고 있다.

최근 많은 기업 고객들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를 전환하고 있으나 대개의 경우 기존 영상 스토리지 및 모니터링 솔루션은 레거시 기술과 아날로그 영상 포맷에 의존하고 있어 IoT 환경이나 분석, 기타 진보된 기술들을 지원하지 못하고 있다. 히타치 VMP는 이러한 간극을 메워줄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히타치 VMP 솔루션의 강점을 확장하고 고객들이 보유한 영상 자산의 잠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HDS는 마일스톤, 제네텍, OnSSI 와의 협업을 통해 업계에서 검증된 기술 기반으로 차세대 영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히타치 VMP는 각각 마일스톤의 엑스프로텍트(XProtect) VMS와 제네텍의 시큐리티 센터, OnSSI의 오큘러리스(Ocularis) 5 VMS 지원에 대해 각 파트너로부터 사전 테스트 및 호환성 검증을 완료했다. HDS는 솔루션 개발 협력 및 고투마켓(GTM) 전략 가속화, 확장하는 영상 보안 및 관제 시장 기회 확대를 위해 글로벌 VMS 벤더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마크 줄스 히타치 인사이트 그룹 공공 보안 및 스마트 시티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고객들은 기존 영상관리 플랫폼이나 CCTV와 같은 레거시 기술보다 더 나은 방식으로 영상 자산을 활용하기를 요구하고 있다”며 “VMP는 영상보안 솔루션 그 이상의 가치를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업계 최고 수준의 채널 및 파트너들과 함께 영상 분석 및 보안 환경을 보장해주고 디지털 영상 및 IoT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 기술을 지원한다. 마일스톤, 제네텍, OnSSI 등 업계 리더들과 함께 고객 비즈니스 가치를 높여줄 차세대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히타치 VMP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가상 환경에 최적화된 동급 최강 스토리지, 네트워크, 컴퓨트 기술이 완벽히 통합된 컨버지드 플랫폼인 HDS의 UCP(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를 포함해 히타치 그룹 제품의 검증된 상용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중소규모 및 엔터프라이즈 영상 보안 및 모니터링에 최상의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히타치 VMP는 150대 부터 1만대, 혹은 그 이상 범위를 지원하며 VMP 150, VMP 500, VMP 1000 세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히타치 VMP는 히타치 및 파트너들을 통해 북미, 영국,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정식 출시됐으며 올해 내에 유럽 시장으로 확대해 출시할 예정이다.

신동훈 기자  sharksin@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