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영상 관제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VMS 4개 기업 신규 합류
상태바
퀀텀, 영상 관제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VMS 4개 기업 신규 합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9.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전세계 보안 및 영상 관제 고객들에게 더욱 강화된 다계층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4개의 업계 선두 VMS(영상 관리 시스템) 기업들과의 공동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아이메티스(Aimetis Corp.)와 OnSSI(On-Net Surveillance Systems Inc.), 코그니파이(Qognify), 베린트시스템(Verint Systems Inc) 4개 기업은 스토어넥스트 5(StorNext 5) 데이터 관리 및 퀀텀 QXS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포함한 퀀텀 솔루션과의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을 인증 받는 퀀텀 어드밴티지 프로그램(Quantum Advantage Program)에 새롭게 합류했다.

▲ 퀀텀 영상관제 스토리지 시스템

퀀텀의 영상 관제 파트너 에코시스템은 현재 3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있다. 퀀텀과 VMS 파트너들은 대한 다면적인 검증(validation) 테스트를 실시함으로써 고객들의 고유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스토리지 성능 및 데이터 보관을 보다 비용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영상 관제 데이터의 장기 보관은 물론 그들의 영상 관제 프로그램에 실시간 분석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 효과적인 영상 감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퀀텀에 따르면 자사의 영상 관제 파트너 에코시스템은 지난 6개월간 규모면에서 3배 성장을 이룩했으며 현재 3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점차 스토리지가 영상 관제 전략의 기본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으며 보안 커뮤니티에서 스토리지를 보는 시각이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퀀텀은 아이메티스, OnSSI, 코그니파이, 베린트시스템 등 VMS 파트너들에 대한 다면적인 검증(validation) 테스트를 실시함으로써 고객들의 고유 환경에 최적화된 철저한 검증을 거친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확신할 수 있도록 해준다.

퀀텀의 영상관제를 위한 맞춤형 스토리지는 카메라 수의 증가, 고화질 카메라로의 업그레이드 또는 강화되고 있는 법 규제의 준수 등 다양한 요구사항이 변화하는 상황에서도 투자 및 운용 비용 면에서 최소의 총소유비용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증가하는 영상관제 데이터를 효과적이면서 지능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의 계층화된 스토리지 플랫폼은 디스크와 테이프, 클라우드를 포함한 전체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한 총 가용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스토리지 구입 및 관리에 투자되는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이렇게 절감된 비용을 분석 및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투자에 사용할 수 있어 시장의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 안전하면서도 언제든지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양한 스토리지를 운영하면서 통합 액세스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여러 개의 스토리지 관리 풀로 운영되기도 한다. 단일 데이터 관리 환경이 구현되지 않은 경우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정보를 검색해야 할 때 IT가 관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보안 전문가 또는 법 집행 기관이 지정 날짜와 시간에서 특정 데이터를 찾으려고 할 경우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퀀텀의 영상관제 스토리지는 일반 사용자들이 컴퓨터 C: 드라이브에서 검색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만큼 간편하게 다양한 스토리지에 분산 저장된 모든 영상 관제 데이터를 실제 파일 위치에 관계 없이 단일 관리 창에서 액세스해 보고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퀀텀의 스토리지 인프라는 이러한 상당한 용량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처리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가 디스크, 테이프 또는 클라우드에 있는지에 관계 없이 스트리밍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면서도 최대 수백 PB(페타바이트)에 달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영상 관제 분야로 솔루션을 확장하고자 하는 퀀텀 어드밴티지 프로그램 파트너사들은 퀀텀으로부터 기술 및 마케팅 지원을 받는 것은 물론 공동 솔루션에 대한 타임 투 마켓(출시 시기, time to market)을 가속화시킬 수 있으며 고객들을 위해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업적인 설계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웨인 아비드슨 퀀텀 영상관제 및 보안 솔루션 총괄 부사장은 “퀀텀은 VMS 시장의 선두 업체들과 협업함으로써 강력한 영상 관제 및 보안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 같은 협업을 통해 퀀텀은 영상 관제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성능을 지원하고 프로젝트 예산 내에서 데이터를 장기간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탁월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퀀텀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란도에서 10월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ASIS 2016 컨퍼런스(부스#2273)’에서 다양한 영상 관제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