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월드 차세대 스마트 웨어러블 장치에 탑재
상태바
도시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월드 차세대 스마트 웨어러블 장치에 탑재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1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산하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가 자사의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앱(ApP) 라이트(Lite) 시리즈의 TZ1000 모델이 미국의 월드미디어앤테크놀로지(World Media & Technology, 이하 월드(Word))의 최신 스마트 손목밴드인 ‘헬로’(Helo)에 탑재됐다고 발표했다.

앱 라이트 TZ1000는 사용자의 생체 신호를 초정밀 감지할 수 있으며 활성화 모드에서 전력 소비가 적다. 수집된 정보는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 무선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보내진다.

월드가 선보인 스마트 손목밴드 헬로는 손목의 생체 신호를 감지해 사용자의 상태를 지속 측정, 분석해 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 TZ1000는 이 제품의 초정밀 감지 성능과 소형화, 소비전력 저감에 기여했다.

도시바는 설계자를 지원하기 위해 TZ1000 시리즈용으로 활동량 모니터링(Activity Monitoring), 광용적 맥파(PPG) 모니터링, 심전도(ECG) 모니터링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개발, 웨어러블 제품을 위한 종합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는 앞으로도 IoT와 웨어러블 장치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