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몰 모바일 매출도 10배 이상 급성장
상태바
전문몰 모바일 매출도 10배 이상 급성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샵 모바일샵, 올해 총 거래액 약 1600억원 예상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에 따르면 자사 모바일샵 서비스를 통한 메이크샵 전문몰의 모바일 거래액이 올해 들어 약 10배 이상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9월까지 메이크샵의 모바일샵을 이용중인 온라인 쇼핑몰의 모바일 총 거래액은 약 930억원 정도로 작년 같은 기간 거래액 77억원과 비교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한 올해 총 모바일 거래액은 약 1600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박정은 메이크샵 전략모바일팀 팀장은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역시 시대의 흐름에 맞게 모바일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면서 매출이 급상승 하고 있다"며 "기술적인 부분 역시 메이크샵 모바일샵의 경우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어떤 기기에서든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현되고 있고 모바일 구매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전용특가, 전용 쿠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2010년 11월부터 모바일샵을 운영 중인 여성의류 쇼핑몰 나인걸(www.naingirl.com)<사진>의 모바일 매출은 오픈 초기 대비 현재 약 40배 이상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이 쇼핑몰의 모바일 매출 비율은 전체 매출 대비 2년전 0.5% 내외에서 20%~25% 정도로 크게 증가했다.

나인걸 김영근 대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대중화 되면서 데스크톱보다는 언제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한 모바일을 통해 쇼핑을 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나인걸 역시 기존 PC를 통해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샵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SNS도 적극 활용하면서 모바일샵 이용 빈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