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사이버 보안 공모전 ‘탤런트랩’ 개최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사이버 보안 공모전 ‘탤런트랩’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1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 등 참석 특전·장학금 등 우승 혜택 제공

카스퍼스키랩이 젊은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보안 공모전 ‘탤런트랩’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8세 ~ 30세 사이의 전 세계 대학생 또는 청년 보안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기술과 창의성을 활용해 오늘날 화두로 떠오르는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장학금과 칸 국제 광고제나 보안 분석 서밋(SAS)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업계 관련 행사에 참석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탈렌트랩의 참가 주제는 기술적 분야와 기술 외적인 분야로 크게 2가지다.

기술적 분야에는 안티 맬웨어 연구, 사이버 보안 솔루션 개발, 모바일 보안, 사이버 물리 시스템, 사물 인터넷(IoT),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보안 및 보안 인식을 주제로 한다.

기술 외적인 분야에 참가할 경우에는 소비자 마케팅, 웹 콘텐츠 분석 및 컨셉 디자인과 에듀테인먼트에 대한 현안 연구 프로젝트를 제출해야한다. 모든 영역에는 카스퍼스키랩 전문가의 멘토링이 제공되며, 개인 또는 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최종 우승자는 총 3명이다. 최고 인재상에 선정된 참가자에겐 1만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보안 인재상 수상자에겐 2017년 SAS 참가 자격 및 부대 경비를 제공하고, 창의력 인재 수상자에겐 2017년 칸 국제 광고제 참가 자격 및 아카데미 패스와 항공권을 지급한다.

또 결선 진출자 50명 전원에겐 카스퍼스키랩과 탤런트랩의 파트너사에서 지급하는 상품과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카스퍼스키랩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이번 공모전 참가자를 받고 있다. 공모전의 참가 접수는 카스퍼스키 탤런트랩 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15일까지 가능하다. 11월15일부터 30일까지 참가자 온라인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결선 진출자는 12월1일에 발표된다. 총 50명의 참가자가 2017년 2월 체코의 프라하에서 열릴 결선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보안은 언제나 컴퓨터 과학에서 가장 흥미로운 영역이지만, 안타깝게도 이 직종으로 들어서기 위한 길을 찾긴 어렵다”며 “현재 활동하는 상당수의 분석가들이 전문적인 보안 교육을 받지 않았는데도 자신의 열정과 호기심에 끌려 이 자리까지 오게 된 사람들인 만큼, 이 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이버 보안 업계로 입문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카스퍼스키랩에서는 IT 보안에 관한 젊은 인재를 지원하는 전문 교육 부서인 카스퍼스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