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드라이브 기능 추가 HDTV PTZ 돔 카메라
상태바
다이렉트 드라이브 기능 추가 HDTV PTZ 돔 카메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 P5414-E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가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이하 DD) 기술을 적용한 HDTV 720p 해상도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 'P5414-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엑시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실외용 PTZ 돔 전용 라인의 첫 제품이다. DD 기술을 적용해 벽에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고 구동 부분을 최소화해 PTZ 내구성이 우수하다.

카메라가 팬·틸트 기능을 위한 2개의 모터의 구동축에 직접 연결돼 있고 벨트나 기어 등 기계 부품이 없는 한층 견고하고 효과적인 팬·틸트 시스템으로 유지보수 필요성을 최소화한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P5414-E에는 벽면 부착용 블라킷이 내장돼 있어 별도의 마운팅 액세서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 270도 팬이 가능해 코너 마운트 브래킷을 사용하면 건물의 코너에도 부착할 수 있어 이를 통해 보다 광범위한 영역까지 커버할 수 있다. 고성능 광학 줌을 통해 HDTV 해상도에서 세부적인 감시도 가능하다.

또 P5414-E에는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 선 실드(sunshield)가 포함돼 있어 설치 환경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도색하는 것도 용이하다. 경사 모양의 선 실드는 카메라 훼손 시도를 방지한다. 카메라의 숨겨진 정션박스에서 양방향 오디오, 메모리 카드 슬롯, 개별 설정 가능한 외부 디바이스로의 입출력 4개, 24V DC 및 PoE+(IEEE 802.3at) 옵션을 지원한다.

한편 P5414-E는 ▲SMPTE 296M 기준에 따른 HDTV 720p 성능 ▲HDTV 해상도와 결합된 오토포커스 기능을 적용한 18배 줌 ▲주·야간 기능 ▲지능형 비디오 기능 ▲IP66 및 NEMA 4X 등급의 방진과 방수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