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블, SKT 스마트홈 전용 미아방지 밴드 출시
상태바
리니어블, SKT 스마트홈 전용 미아방지 밴드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아 이탈 시 알람 기능 제공

리니어블이 가을 나들이철을 맞이해 안전한 가족 외출을 위한 미아방지 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T-리니어블 미아방지 밴드’는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되는 제품으로 간편하면서 실질적으로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본 제품은 1~9세 유아동을 위한 스마트 밴드로, 밴드를 착용한 아이가 부모로부터 일정거리(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스마트폰에서 알람이 울려 아이가 사라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스마트홈 사용자들은 기존의 SK텔레콤 홈 IoT 제품과 미아방지 밴드를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리니어블이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에 미아 방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문석민 리니어블 대표는 ”리니어블의 미션은 아이들을 보호하는 데 있어 가장 보편적이고 널리 이용되는 솔루션이 되는 것”이라며, “홈 IoT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SK텔레콤과 협력해 사용자들을 더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확장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제품은 현재 서울, 경기 지역 SK텔레콤 대리점 44곳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확대 판매될 예정이다. 구매 후 추가 요금 없이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서 미아 방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리니어블은 미아 방지용 밴드에 이어 SK텔레콤의 IoT 전용망인 로라(LoRa) 네트워크 모듈을 탑재한 치매환자 실종 방지용 제품을 신규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