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추석 귀성길 교통 빅데이터 활용 교통정보 제공
상태바
팅크웨어, 추석 귀성길 교통 빅데이터 활용 교통정보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추석 귀성길 안전하고 빠른 길안내를 위해 누적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해 최적의 교통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의 단말기와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통해 주행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서버에 저장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월·날짜·시간에 따른 교통상황 예측정보를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하고 있다.

아이나비에서 제공하는 교통정보는 국도를 포함한 우회도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가장 빠른 경로를 안내한다. 또 운전자의 휴식시간이 포함된 타 기관의 정보와 비교해 순수 주행 시간으로 도출된 자료라 정보의 신뢰도가 더욱 높다.

팅크웨어는 사용자가 급격히 몰리는 추석을 대비해 NHN 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를 도입, 모바일 내비게이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토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내비게이션 사용량에 따른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고 실시간 트래픽 모니터링과 알람 시스템 가동, 비상대책 인원 할당 등 철저한 대응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2016년 아이나비에서 제공하는 추석 명절 추천 출발 시간은 주요 우회도로를 포함해 ▲서울~부산 구간 14일 18시30분 출발, 소요시간은 5시간12분 ▲부산~서울 구간 16일 06시 출발, 소요시간은 4시간42분 ▲서울~광주 구간 14일 19시 출발, 소요시간은 3시간50분 ▲서울~강릉 구간 14일 17시30분 출발, 소요시간은 3시간5분 ▲서울~대전 구간 14일 17시 출발, 소요시간은 3시간3분이다. 추천 출발 시간은 안전운전이 불가능한 이른 새벽 및 늦은 밤 시간은 제외됐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의 빅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고향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나비 함께 즐거운 귀성길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9월23일까지 ‘추석마중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이 적용된 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 950 뷰’ 무상장착과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대쉬(DASH)’ 최대 10만원 보상판매로 최고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와 공식 대리점을 방문하면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