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의 신형 OMAP-DM5x 코프로세서
상태바
TI의 신형 OMAP-DM5x 코프로세서
  • CCTV뉴스
  • 승인 2009.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픽셀 성능인 2천만 화소 이미징 및 720p HD 캠코더 성능 제공
TI 코리아(대표이사 손영석) 는 휴대전화에 업계 최고의 메가픽셀(MP) 성능인 최대 2천만 화소(20MP)의 스틸 이미징 성능뿐만 아니라 720p HD 캠코더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OMAP-DM5x 코프로세서 제품군 2종을 출시했다.

OMAP-DM515 및 OMAP-DM525 코프로세서는 이미징 및 비디오 성능을 가속시켜, 핸드셋 제조업체가 첨단 멀티미디어 성능으로 간편하게 기존 설계를 업그레이드하여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한다.

OMAP-DM5x 코프로세서 주요 기능 및 장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DSLR과 유사한 이미징 성능으로 최대 2천만 화소의 업계 최고 메가픽셀 지원, 고품질 720p HD 비디오 촬영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품질 모드에서 초당 1.4프레임, 버스트(burst) 모드에서 초당 2프레임 성능을 제공하는 800만 화소 샷-투-샷 성능을 가지고 있다.

스탠드얼론 소비가전 품질의 이미징 및 비디오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퍼펙트 모멘트(Perfect moment) 기술(사용자가 최상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연사 촬영 기능), 스마트 라이팅(역광 및 낮은 조도에서의 보정 기능), 안면인식(얼굴을 식별, 인식하여 초점을 맞춤)기능, 자동 장면 감지 기능(환경에 따라 적절한 설정을 결정), 비디오 잡음 필터(비디오 품질 개선) 기능, 첨단 모션-트리거 이미지 안정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TV-아웃 성능을 통해 대형 화면에서 컨텐츠 공유가 가능하고, 모든 디바이스간의 핀 호환성으로 소비자 요구에 맞도록 간편하게 설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외부 메모리가 필요하지 않다.

다양한 모바일 베이스밴드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솔루션 뿐만 아니라 모든 하이 레벨 또는 실시간 운영체제와 동작이 가능하다.
 
OMAP-DM515 코프로세서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OMAP-DM525 코프로세서는 현재 샘플 공급 중으로 2010년에 양산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은 대량생산 통신 생산업체(OEM) 및 개발업체(ODM)에 공급될 예정이며, 대리점을 통해서는 공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OMAP-DM5x 코프로세서 제품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ti.com을 통해 알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