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JSI 평가서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수준 인정받아
상태바
KT, DJSI 평가서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수준 인정받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선 통신 분야 7년 연속 월드 지수 편입

KT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수인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평가에서 유·무선 통신 분야 7년 연속 월드(World) 지수에 편입됐다고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Robeco SAM)이 매년 전세계 시가총액 상위 30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경쟁력 지표다.

특히 지배구조의 투명성, 브랜드 전략, 사회공헌 전략, 동반성장 등 회사 전반에 걸친 비재무적인 요소를 다각도로 심사해 기업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평가하며, 전세계의 기관 투자자들이 참고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지표 중 하나다.

또 이를 지역별로 세분화해 전세계 기업들 중 상위 10%에 DJSI 월드를, 아태지역 기업들 가운데 상위 20%에 DJSI 아시아 태평양(Asia Pacific)를, 국내 기업들 중 상위 30%에 DJSI 코리아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 전 세계 유무선통신업체 70개 기업이 DJSI 월드 지수 편입을 시도했으나 9개 통신 기업만이 편입에 성공했다. KT는 DJSI 평가 분야인 경제, 사회, 환경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7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포함됐다.

KT는 경제분야에서는 투명한 지배구조, 고객 최우선 경영, 혁신 경영, 고객 개인정보 보호, 동반성장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환경 분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정책 영역에서 유·무선 통신업종 최고점을 받았다.

또 사회 분야에서는 사회공헌과 인재개발 영역 유·무선 통신업종 최고점을 받은 것을 비롯해 안전보건, 이해관계자 관리, 정보격차 해소 영역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KT는 한 기업의 지속 가능성에서 벗어나 인류 미래에 공헌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2015년 UN이 채택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하여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을 새롭게 수립했다. 경제·사회·환경 분야 별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실행력 확보를 위해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고 전담 실행 조직인 ‘지속가능경영센터’를 신설하는 등 조직체계를 정비한 바 있다.

또 황창규 KT 회장은 지난 6월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UN Global Compact Leaders summit 2016’에서 KT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감염병 확산 방지 시스템 구축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인류 생존을 위협하는 각종 감염병의 확산 방지에 전 세계 통신기업들의 동참을 촉구해 주목을 받았다.

윤종진 KT 홍보실 전무는 “7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은 KT의 지속가능경영이 글로벌 최상위 반열에 올라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KT의 지속가능성을 넘어 전 세계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전사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