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가 홀로하의 임민택 대표, ‘현대차 정몽구재단 온드림스쿨’ 강의
상태바
사회공헌가 홀로하의 임민택 대표, ‘현대차 정몽구재단 온드림스쿨’ 강의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09.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단체 홀로하의 임민택 대표는 현대차 정몽구재단의 온드림스쿨에서 사회공헌과 봉사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 참여한 동두천고등학교의 한 남학생은 ‘우리의 숨통을 트여주셔서 행복 했습니다’라고 말했으며 같은 학교의 한 여학생은 강의 후 카톡을 통해 ‘강의 너무 좋았어요! 마음에 새기고 앞으로는 행복한 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고 강의에 대한 감동을 전해왔다.

사회공헌과 봉사를 주제로 한 청소년 대상 강의를 통해 사회공헌 관련 직업소개와 전망, 사회공헌의 정의, 사회공헌을 해야만 하는 이유, 사회 공헌자에게 필요한 자세-삼통의 법칙, 사회공헌 기획시의 중요법칙과 주의사항, 사회공헌 기획사례 등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전달했다.

또 인성진로에 대한 강의를 통해 사회공헌가로서 올바른 인성을 근간으로 한 진로교육의 필요성과 행복의 중요성을 통한 동기부여와 위로를 전했다.

임 대표의 주요 강의 분야는 기업 및 단체의 임직원 및 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컨설팅과 사회공헌 동기부여 강의 ‘삼통의 법칙’, 임직원 및 군인(경찰) 그리고 학생들의 왕따, 자살방지를 위한 인성강의 ‘당신 하나면 충분합니다’란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한다.

또 기업 장학생, 학교선생님, 학부모, 학생 대상 인성진로 강의 ‘너만의 꿈을 꾸어라’ 그리고 학교 자율학기제와 청소년 및 군인 대상 인성진로와 사회공헌 교육프로그램인 ‘내.행.교’(내가 행복한 교실)이다.

임민택 대표는 사회 공헌가이자 홀로하의 대표로서 5년 여간 ‘성남시장배 직장인축구대회, 소아암어린이 돕기 연예인자선 골프대회, 무인도가 되어가는 낙도의 독거 노인돕기 자선 전시, 경매 행사, 홀트와 함께하는 입양가정 및 다문화가정 초청 흙 놀이 체험, 7개 의류브랜드와 함께하는 다문화장애인가정의 어린이 돕기 자선바자회 등 30여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0원으로 기획,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인성이 빠진 진로교육은 쓰레기이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학교 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행복거울프로젝트’를 출간했다. 책 출간 후 ‘2016 서울국제도서전’에 강사로 선정돼 ‘너만의 꿈을 꾸어라’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더불어 KBS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인성교육실천한마당)에 홀로하가 인성 교육 분야 참여업체로 선정되어 10월에 진행되는 박람회의 부스와 강연 그리고 토크쇼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최근에는 희원극단과의 협약식을 통해 북한인권 뮤지컬 ‘언틸더데이(Until the Day)’를 10월 8,9일 양일간 광화문아트홀에서 공연을 한다. 이날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와 미국에서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인성교육, 동기부여 등을 담은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기획을 통한 사회공헌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홀로하는 행복을 전하고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행복거울프로젝트’와 ‘행복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행복챌린지에는 김민기, 강재준, 이은형, 김경아, 정지민, 김혜은, 김정화 등 웃찾사, 개콘 등의 개그맨들과 영화배우, 탤런트, 명사들, 서울대 EMBA 외에도 각종 행사와 박람회를 통한 시민들이 참여해왔다.

향후에는 자율학기제와 학교프로그램에 적용 가능 한 인성진로와 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인 ‘내가 행복한 교실(내행교)’의 배포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교실을 만들고자 프로그램과 교구재를 개발 중이다.

한편 임민택 대표는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과 공기관, 지자체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