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추천 안전한 추석 연휴 위한 ‘사용자 별 3대 보안수칙’
상태바
안랩 추천 안전한 추석 연휴 위한 ‘사용자 별 3대 보안수칙’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내기 위한 사이버 보안 수칙을 발표했다.

안랩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사용자 별로 각각 지켜야 할 보안 수칙을 3개씩 선정해 ‘사용자 별 3大 보안수칙’을 발표했다.

안랩 ASEC(시큐리티대응센터) 한창규 실장은 “추석에는 PC나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어 공격자들에게 대목”이라며 “사용자 별로 각각 보안 수칙을 지킨다면 ‘안전해서 더욱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석 관련 문자메시지·SNS 내 URL 실행자제 ▲무료 와이파이 접속 자제 ▲게임 등 앱 다운로드 주의 = 연휴기간 내에는 최신 게임, 네비게이션, 차량 이동시 정보검색 등으로 스마트폰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동통신업계: 연휴기간 동안 트래픽 300% 이상 증가 예상). 공격자들은 추석 관련 내용을 사칭해 문자메시지나 SNS로 악성 URL을 유포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명절과 관련한 택배, 티켓, 상품권 등 내용을 담은 문자메시지나 SNS 내 URL은 실행 자제하는 것이 좋다.

연휴 기간 동안 여행이나 성묘 등 타 지역 방문시 무료 와이파이에 접속할 때도 유의해야 한다. 공격자가 휴게소나 까페 등 장소에 무료 와이파이를 개설하거나 무선 공유기를 해킹해 해당 와이파이에 접속하는 PC,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빼갈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사용자는 공식 마켓에서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해야 한다. 공식 마켓에도 악성 앱이 등록돼 있을 수 있어 평판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과도한 권한을 요구하지는 않는지 앱 권한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