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 전략·사례 발표
상태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 전략·사례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뮬레이션 솔루션 '시뮬리아(SIMULIA)'의 첨단 기술과 주요 고객사들의 생생한 도입 성공 사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난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17일부터 양일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2013 시뮬리아 리저널 유저 미팅(2013 SIMULIA Regional User Meeting)'을 개최하고 자사의 시뮬레이션 브랜드인 시뮬리아의 새로운 기능 및 실제 고객 사례들을 소개한다.

다쏘시스템의 시뮬리아는 리얼리스틱 시뮬레이션 분야를 담당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산업 영역의 해석 전문가 및 디자인 엔지니어들이 필요한 해석 관련 제품들을 제공한다.

이번 3D익스피리언스 기반 시뮬레이션 기술 전략과 사례 발표에서는 시뮬리아 아시아지역 기술 총괄 디렉터인 딤플 샤가 시뮬리아 비즈니스 현황을 업데이트하고 각 분야 기술 전문가들이 시뮬리아의 개발 방향 및 기술들을 소개한다.

전 산업군을 폭넓게 지원하는 통합 해석 프로그램인 아바커스(Abaqus) 6.13, 설계 자동화 최적화 프로그램 인사이트(Isight) 5.8 등 최신 시뮬리아 제품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소개 및 데모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자동차, 전기전자 및 중공업을 대표하는 10여 개의 다쏘시스템의 주요 고객사 및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성공 사례 및 각종 데모를 제공해 비즈니스 혁신 및 업무 효율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한다.

둘째 날 진행되는 주요 고객 사례 발표에서는 현대자동차의 '동적해석기법을 이용한 알루미늄 휠 충격시험 재현해석 상관성 연구',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성능 예측 자동화 및 설계 최적화 기술', 두산인프라코어의 'AFC 및 인사이트를 활용한 굴삭기 버켓의 투쓰(tooth) 형상 최적화' 발표를 비롯해 대우건설, 현대모비스, 한국델파이, 한국항공, KEPCO E&C, 일진글로벌, 네피스 등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가지는 다쏘시스템 시뮬리아 대표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사례들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다쏘시스템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최근 인수한 토스카(TOSCA)도 소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