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오디오·비디오’ 선호 매니아층 공략으로 차별화
상태바
LG V20, ‘오디오·비디오’ 선호 매니아층 공략으로 차별화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9.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준호 LG전자 사장 “스마트폰 소비자 가치 텍스트에서 오디오와 카메라로 변화”

LG전자가 더 강력해진 오디오와 비디오 기능을 내세운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을 9월7일 서울 양재동 LG전자 R&D연구소에서 공개했다. V20은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V10의 후속작이자 V시리즈의 두 번째 스마트폰이다.

LG전자에 따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 변화가 텍스트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변화되면서 스마트폰으로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촬영하는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오디오와 비디오를 주력으로 프리미엄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LG V20는 전작 V10에서 호평 받았던 후면 광각 카메라 기능을 더 강화 시켜 전면에도 광각 카메라 기능을 탑재해 차별점으로 내세웠다.

후면은 75도 화각을 지닌 1600만 화소 일반각 카메라와 135도의 화각의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전면에는 120도 화각의 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한 개를 탑재해 총 카메라 3개를 자랑한다.

LG V20는 레이저 빔으로 촬영 대상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초점을 맞추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렌즈에서 들어오는 빛을 이미지센서 2개에 나눠 보내 두 빛 간 거리가 맞도록 조절해 초점을 맞추는 ‘위상차 오토 포커스’, 이미지 센서에 들어온 빛의 명암비를 분석해 초점을 맞추는 ‘콘트라스트 오토 포커스’ 등 세가지 방식으로 동시에 측정해 초점을 맞춰 전작 V10의 카메라 기능을 한층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강력한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오디오 칩셋 제조업체인 ESS와 오디오 기업 뱅앤올룹슨(B&O)과 손잡았다.

V20은 ESS사의 32비트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탑재했다. ‘쿼드 DAC’은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줄여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해준다. 일반적인 CD음질은 16비트, 44.1킬로헤르쯔(kHz)인데 V20은 32비트 384킬로헤르쯔이므로 이는 스튜디오의 음질과 동일한 음질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