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용 랙 마운트 스토리지 ‘스타덤 DR5-WBS3’ 출시
상태바
앤디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용 랙 마운트 스토리지 ‘스타덤 DR5-WBS3’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9.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덤(STARDOM) 한국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가 ‘덱(DECK) DR5-WBS3’을 판매중이다.

DR5-WBS3은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40TB의 대용량 저장 공간 확장이 가능한 고속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서버 랙에 대응하는 슬림하고 콤팩트한 알루미늄 바디를 탑재해 HDD를 높은 수준으로 보호한다.

DR5-WBS3의 임베디드 디스크 어레이 칩셋은 손상된 싱글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를 시스템 효율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완전하게 보존할 수 있다. 대용량 데이터 저장 공간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DR5-WBS3의 RAID 5는 데이터 보호 및 백업에 가장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LCM의 간단한 절차에 따라 설치할 수 있으며 RAID 0, 1, 10, 3, 5, JBOD, 라지(Large), 클론(Clone) 등의 다양한 모드 중에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쉬운 설치와 설정을 통해 하드 디스크를 포맷한 후 바로 대용량의 안전한 콘텐츠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4 용지 두 장 정도의 공간을 차지하는 독자적인 스택 가능 설계를 통해 기기를 위로 겹겹이 설치할 수 있어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서버 랙에도 설치가 가능해 랙 서버의 저장 용량을 효율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다.

작동 중 시스템 모니터링을 위한 LCD 디스플레이와 LED 표시등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는 언제든지 시스템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RAID 모드 설정 및 변경이 가능하며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전면부 디스플레이와 알람을 제공해 오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e-SATA, 파이어와이어(FireWire) 400/800, USB 2.0/3.0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 손쉽게 적용,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USB 3.0 인터페이스는 USB 2.0 보다 10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어 대용량 데이터 전송에 유리한 이점이 있다. 편리함과 유연성이 뛰어나 맥 또는 PC 등 다양한 환경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DR5-WBS3은 최대 8TB 용량의 SATA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사용하면 RAID 0 구성에서 40TB까지 추가적인 데이터 보호를 위한 RAID 5 구성에는 32T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DR5-WBS3은 표준 19인치 서버 랙에 쉽게 설치할 수 있어 다른 이미지 캡처 장치와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디자인은 휴대용의 소형 서버 랙에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DR 다른 서버와의 통합을 통한 대용량의 워크스테이션 구성도 지원해 소형 기업과 독립 부서가 중요한 데이터를 수월하게 백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가 설치된 쿼드 코어 맥 프로를 사용해 프로레스(ProRes)422 HQ/DV/DVCPRO HD/DVCPRO/DVCPRO50의 HD 영상을 수집할 수 있다. 코어2듀오(Core2Duo) 2.4㎓ 또는 고속의 맥북 프로를 사용해 프로레스422 HQ(720p@24,25,30 프레임 속도), 프로레스422(LT) 및 DVCPRO HD 형식의 고화질 자료를 캡처할 수 있다. DR5-WBS3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활용하여 무압축 8비트 및 10비트 HD 영상 저장도 가능하다.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플랫폼 또는 자원 관리 센터로 사용하는 경우 RAID 시스템을 구축한 DR5-WBS3와 함께 사용 가능하며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할 뿐 아니라 남은 저장 공간을 다른 저장을 위해 공유할 수 있다. 맥 미니의 USB 3.0 인터페이스를 통해 DR5-WBS3를 4개까지 설치할 수 있다.

DR5-WBS3의 드라이브 모듈에는 잠금장치가 내장돼 있어 우발적인 하드 드라이브 해제를 방지할 수 있다. 하드 드라이브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결함이 있는 드라이브를 동일한 드라이브 모듈로 간단하게 교체해 다운타임을 단축하고 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데스크 위 설치뿐만 아니라 서버 랙 설치에도 적합하다. 랙의 깊이가 일반 랙의 반 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모바일 랙과 함께 설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