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스코프 생중계’ 통해 수익 창출한다?
상태바
‘페리스코프 생중계’ 통해 수익 창출한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9.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앰플리파이’ 일환 신규 프로그램 공개

‘페리스코프(Periscope)’ 생중계를 통해 트위터와 영상 제작자들이 함께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된다.

▲ 트위터가 페리스코프를 활용해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트위터가 자사의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페리스코프를 활용해 트위터와 방송 진행자들의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페리스코프를 통한 수익 창출은 트위터와 광고주, 콘텐츠 제작자 3자간의 파트너십을 연결해 주는 트위터의 ‘앰플리파이(Amplif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진다.

파트너십이 체결되면 콘텐츠 제작자들은 자신의 계정으로 브랜드 협찬 생중계 방송을 진행하게 된다. 광고주는 생중계 방송의 트윗에 프로모션 광고를 집행해 노출 효과를 높이거나 방송 중 브랜드 관련 내용이 노출된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광고주가 트위터에 지불한 협찬·광고비 중 일부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분배된다.

테니스 스타인 앤디 로딕(Andy Roddick)과 체이스 은행(Chase), 그레이구스 보드카(Grey Goose)의 파트너십은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한 첫 사례다.

앤디 로딕은 US오픈 테니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경기 해설과 함께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 주거나 대회 공식 칵테일인 ‘그레이구스 허니 듀스’를 직접 만들어 즐기는 등의 생중계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2일부터 시작되어 주요 경기가 있을 때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하는 생중계는 매회 수만명이 시청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