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담테크, 초미세먼지 측정기 ‘먼지몬PM2.5’ 11번가 단독 런칭
상태바
아이담테크, 초미세먼지 측정기 ‘먼지몬PM2.5’ 11번가 단독 런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9.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담테크가 초미세먼지 측정기 ‘먼지몬PM2.5’를 출시했다.

매년 되풀이 되는 황사나 자동차배기가스, 유해화학물질 등 인체에 유해한 나쁜 공기질의 심각성이 대두되는 요즘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공기청정기 뿐 아니라 생활공간의 미세먼지 수치를 사용자가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제품들이 눈에 띄고 있다.

먼지몬PM2.5는 지름 6cm 정도의 작은 크기지만 레이져산광계측 기술을 적용해 간섭을 최소화한 방법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전문 테스트 기관의 측정값과 오차율 ±5%이하의 정확도를 보인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 <출처 : 11번가>

실제로 상당히 고가의 전문 테스트 장비인 TSI8530 계측기와 측정치를 비교해도 거의 동일한 수치를 보여주어 신뢰성을 입증했다는 것.

먼지몬PM2.5는 휴대가 간편한 정도의 크기로 어디서든 편하게 측정이 가능한데 제품 자체로도 3가지 LED 불빛으로 공기중 미세먼지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 전용 어플과 연동하면 정확한 수치 확인과 공유를 통해 친구들에게 자신이 방문한 장소의 미세먼지 오염정도를 알려줄 수 있고 반대로 친구들이 공유한 장소의 수치를 확인 후 그 장소에 방문할 때 참고할 수 있다.

SNS 공유기능을 이용하면 극장이나 대형 쇼핑몰, 출퇴근시 이용하는 지하철역사 등 평소에 자주 이용해 공기상태가 궁금했던 장소들의 오염도를 확인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GPS기능을 이용해 지역, 장소별 구분과 현재위치에서 근접한 지역만 분류, 오염 수치를 확인 할 수 있고 실시간 일기 예보는 물론 실외 미세먼지 수치와 온도 등 공기환경도 제공한다.

미세먼지 중에서도 입자크기가 2.5㎛이하, 머리카락 굵기 1/30 크기의 초미세먼지가 특히 인체에 더 해로운데 이 초미세먼지는 호흡기뿐만 아니라 피부를 통해서도 침투할 수 있어 호흡기질환 외에 심장질환까지 유발한다. 바로 이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먼지몬PM2.5는 가정에서 실내공기 확인 및 매연이나 타이어가루 등으로 많은 초미세먼지가 발생하는 도로의 자동차 실내공기 체크에도 유용하다.

먼지몬 PM2.5는 11번가에 단독 출시됐으며 출시기념 이벤트를 통해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다운로드 할인 쿠폰, 5000포인트 제공, 사은품으로 우산과 포토리뷰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