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우수시장 박람회’서 상인 지원 ICT 서비스 선봬
상태바
KT, ‘우수시장 박람회’서 상인 지원 ICT 서비스 선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중소기업청 주최 시장경영진흥원 주관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3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T는 박람회장 내에 설치된 '상생협력관'에서 전통시장을 위한 ICT 서비스 및 기업-전통시장의 상생협력 사례를 소개한다.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를 맞는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는 변화하고 발전된 우리 전통시장을 소개하고 시장들간의 벤치마킹을 통해 상호발전과 교류의 장으로서 우수시장 육성에 기여해왔다. 이번 박람회는 '행복한 전통시장, 희망 공동체!' 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에서 147개의 전통시장 관계자들이 모여 500여 개의 우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전통시장 상생협력 우수기업 8개사가 운영하는 상생협력관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모바일 결제와 CCTV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는 ICT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 KT의 사회공헌 전담조직인 'IT서포터즈'가 그간 펼쳐온 상인 대상 IT 활용 교육 및 전통시장 홍보활동도 소개한다.

KT가 전시관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선보일 주요 서비스는 모바일 결제와 '올레 CCTV 텔레캅'이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결제기가 없는 소규모 점포에서 상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카드 리더기를 부착해서 카드·현금 결제는 물론 영수증, 매출 관리도 할 수 있어 유용하다.

올레 CCTV 텔레캅 서비스는 기존 CCTV 기능 외에 출입통제, 전등제어, 정전감시, 화재이상 통보 등 방범서비스와 방문자수 집계, 침입감지 등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KT는 전통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ICT 서비스 외에 상인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IT교육 활동을 전시하고 교육지원을 원하는 시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전시관에 상주하는 담당 직원들이 상담업무도 진행한다. 또한 19일에 있을 '전통시장 활성화 컨퍼런스'에서는 우수사례로서 '전통시장과의 상생·협력 사례 및 발전방향' 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