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6] 삼성전자, 혁신 제품 공개…유럽 시장 사로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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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16] 삼성전자, 혁신 제품 공개…유럽 시장 사로잡는다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01 1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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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6 개막에 앞서 1일(현지 시각) 약 1000여명의 글로벌 미디어가 참석한 가운데 유럽향 전략 제품과 주요 파트너십을 발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유럽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발상의 전환(Rethink)과 혁신으로 유럽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데이비드 로우즈(David Lowes)는 삼성이 유럽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비중 있게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3D 프린팅 업계 선두주자인 ‘메이커봇(MakerBot)’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유럽 5개 지역 학교에서 3D 프린터 관련, 교사와 학생에게 기술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와 메이커봇은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 일자리 창출에 뜻을 같이하고 3D 프린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칠 예정이다.

또 유럽 연합(EU) 집행 위원회가 운영하는 ‘디지털 일자리 연합(Grand Coalition for Digital jobs)’을 통해 약 40만명의 청년층을 지원하는 계획을 기존 계획 보다 3년 빠른 2016년말까지 달성할 것을 약속했다.

또 데이비드 로우즈는 “삼성전자는 IFA에서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이를 좀 더 발전시켜 혁신과 발상의 전환(Rethink)으로 탄생한 제품들로 일상 속에서 더욱 의미 있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는 퀀텀닷 기술에 대한 역사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게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2001년부터 퀀텀닷을 연구해 왔고 그 결과 2015년에 카드뮴없는 친환경 퀀텀닷 SUHD TV를 출시할 수 있었다며 퀀텀닷 연구를 이렇게 장기간 할 수 있었던 것은 연구진과 경영진들이 이 기술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신뢰때문이었다고 설명했다.

나노시스(Nanosys) CEO인 제이슨 하트러브(Jason Hartlove)가 연사로 나와 “퀀텀닷은 그 무한한 발전 가능성 때문에 바이오,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세대 핵심 기술로 부상하고 있으며 안전성과 신뢰성이 높아 수명이 길다”는 점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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