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새로운 DAC, 멀티 애플리케이션서 보다 향상된 정확도 제공
상태바
ADI 새로운 DAC, 멀티 애플리케이션서 보다 향상된 정확도 제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9.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군용 및 민간 레이더 설계자들에게 고해상도의 레이더 이미지를 제공하는 한편 솔루션 부품 개수는 오히려 줄일 수 있는 ‘AD9164’ DAC를 발표했다.

새로 출시된 AD9164 DAC는 스마트폰 테스터와 같은 정밀 계측 장비 설계자들에게 향상된 테스트 속도 및 정확도를 보장해 시장 출시 기간을 대폭 단축하는 것은 물론 테스터의 복잡성과 크기도 상당히 줄여준다. 오디오에서부터 6㎓에 이르는 주파수 범위를 제공하는 AD9164 DAC 덕분에 테스터 시장이 범용 무선 테스트 플랫폼을 향해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

AD9164 DAC를 사용하면 솔루션 부품 개수를 줄이면서도 크기까지 작아져 소자(element) 수준의 디지털 빔 형성의 최신 레이더 솔루션이 가능해진다. 또 AD9164 DAC는 기존에 출시된 AD9162와 동일한 성능 사양을 보유하면서도 최대 32개의 서로 다른 주파수에서 300㎱ 미만의 동기식 고속 주파수 호핑을 보장하는 온칩 직접 디지털 합성기(direct digital synthesizer, DDS)도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사양 덕분에 AD9164는 AM 방송 대역이나 일본 FM 대역부터 5.8㎓ UNII 대역에 이르기까지 어떤 것이라도 테스트할 수 있게 된다.

AD9164는 2x 인터폴레이터(FIR85)를 내장해 이를 통해 더욱 낮은 데이터율에서 설정 변경이 가능해지고 전체 시스템 전력을 절감하고 필터링 요건을 완화시켜주는 컨버터 클로킹도 가능해진다. 또 새로운 DAC는 믹스 모드 (mix-mode) 동작에서 뛰어난 동적 범위를 유지하면서 제2차, 제3차 나이퀴스트 영역에 최대 7.5㎓까지 RF 반송파를 복원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AD9164와 함께 출시된 특별한 원격 평가 툴을 통해 설계자들은 DAC의 성능을 ‘테스트-드라이브’에서 구동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