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통해 누구나 쉽게 …SK텔레콤, AI서비스 누구 출시
상태바
누구를 통해 누구나 쉽게 …SK텔레콤, AI서비스 누구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0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대화 하듯 얘기하면 니즈 파악해 수행하는 인공지능 서비스 1일 출시

SK텔레콤이 스스로 성장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NUGU)를 선보이며 ‘AI 대중화시대’를 선언했다. 하지만, 시작단계이니만큼 대중화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어보인다.

SK텔레콤은 31일 중구 SKT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와 함께 전용 기기인 스피커를 함께 공개했다.

인삿말에 나선 이형일 사업총괄은 “AI는 자율주행, 드론, 빅데이터, 자연어 처리, 클라우드, AR/VR 등 모든 ICT 첨단기술의 연결고리가 된다”며 “이러한 환경속에 SK텔레콤은 뉴 테크놀로지와 기존서비스를 연계해 개방형 서비스 육성 및 확산 체계에 나설 계획을 세우게 됐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통신사이니만큼 가장 중요한 부분인 ‘보이스’를 주목했고 그 중 가장 가까운 자연어 처리에 대한 연구개발을 2012년부터 하게 됐으며 굉장히 강하게 푸쉬했었다고 이형일 사업총괄은 전했다. 그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가 자연어 처리와 연결됐을 때 새로운 상품이 나오지 않을까란 컨셉으로 누구는 출발했다”고 말했다.

누구는 이름 그대로 친구, 연인, 가족, 비서 등 사용자가 원하는 누구라도 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졌다. 고도화된 음성인식 기술과 인공지능 엔진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바를 파악해 수행하는 서비스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