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구글 ‘인앱스’ 세계 최초 지원!
상태바
LG V20, 구글 ‘인앱스’ 세계 최초 지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3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컨드 스크린에 자주 쓰는 앱으로 설정 가능

LG전자가 9월 공개 예정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20’에서 구글의 새로운 검색 기능인 ‘인앱스(In Apps)’를 세계 최초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앱스는 구글 앱에 신규 추가되는 검색 카테고리다. 사용자는 인앱스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의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메일, 주소록, 메시지, 유튜브 등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의 관련 콘텐츠를 구글 앱에서 통합적으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LG전자는 V20에 인앱스 검색화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바로가기 앱을 탑재해 편리성을 더했다.

특히 V20의 세컨드 스크린에 인앱스를 자주 쓰는 앱으로 설정할 수 있어 동영상 감상 등 다른 작업 중에도 손쉽게 인앱스에 접근 가능하다.

세컨드 스크린은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두 개의 독립된 화면처럼 사용하는 기능으로, LG전자가 전작 V10에 세계 최초로 탑재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V20에 더욱 개선된 기능을 갖춘 세컨드 스크린을 탑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V20에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를 최초로 탑재키로 하는 등 구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조준호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사장은 “V20과 구글의 진화하는 검색 기능이 만나 소비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검색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