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 출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3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검사 기능 추가…신규 악성앱·악성코드 신속 대응 가능

이스트소프트가 자사의 스마트폰 통합관리앱 알약 안드로이드(ALYac Android)에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클라우드 검사는 사용자 스마트폰에 저장된 앱과 파일을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조회해 새로운 악성앱이나 악성코드가 포함된 파일의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 이스트소프트가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추가한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검사를 활용하면 클라우드 서버에 구축된 최신의 정보를 활용해 악성앱의 설치나 동작 여부를 점검해주기 때문에, 매번 최신 DB(자료, Database)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스마트폰 보안이 한층 강화된다.

또 기존에는 DB 업데이트가 완료되는 시점에 따라 최신 악성앱 DB가 사용자 스마트폰에 실제 적용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었던 반면, 클라우드 검사는 ▲최신 DB가 스마트폰 보안 검사에 즉시 반영되어 실시간 대응 속도도 높아졌다.

이밖에도 사용자의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통신 데이터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Wi-Fi)와 데이터(3G/LTE) 모드 선택 기능을 제공하며 기본 옵션인 와이파이 모드를 활용할 경우 데이터 소모 걱정 없이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김준섭 이스트소프트 보안사업본부 본부장은 “모바일 백신 기능을 사용할 때 최신 DB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최근에 발견된 악성앱이나 악성 파일에 대한 보안 위협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며 “알약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검사는 서버에 저장된 최신화된 DB를 자동으로 적용해 보안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번거로움도 줄이고 최신의 보안 위협에도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