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제공 기업, 수익 창출·비용 절감·프로세스 효율성·품질 향상
SAS와 포브스 인사이트(Forbes Insights)가 최근 실시한 글로벌 조사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CX·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기업은 ▲수익 창출 ▲비용 절감 ▲프로세스 효율성 ▲품질 향상 효과를 누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계 과반수 이상 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고객층을 보다 효과적으로 타깃 및 최적화하고 채널 전반에서 고객 경험의 일관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SAS(쌔스)코리아는 세계적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활용 현황을 담은 보고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이터: 고객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적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표했다.
SAS와 포브스 인사이트는 전세계 제조,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연매출 5억달러 이상의 대기업 대표 및 최고 기술 임원을 포함한 고위 임원 35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인 조직, 데이터 개방성, 프로세스 통합을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의 CX 현황을 측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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