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미 그린 달빛’ OST ‘잠은 다 잤나봐요’ 소리바다 차트 1위
상태바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잠은 다 잤나봐요’ 소리바다 차트 1위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8.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의 OST곡인 ‘너를 위해’는 9위에 머물러…

구르미 그린 달빛의 첫번째 OST곡 ‘잠은 다 잤나봐요’는 소유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유승우의 풋풋한 감성이 어우러진 환상의 캐미로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소유, 유승우가 함께 부른 잠은 다 잤나봐요가 8월 4주차 (8월 22일 ~ 8월 28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두 남녀 주인공의 감정선을 더욱 극대화 시킨 곡으로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하듯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발표 직후 차트의 정상자리를 차지헀다.

▲ 소리바다 8월 4주차 주간차트.

구르미 그린 달빛에 이어 또 다른 드라마의 음원도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의 OST곡인 ‘너를 위해’가 9위에 올라왔다. 이 곡은 남자 아이돌 그룹 엑소의 보컬라인 맴버인 첸, 백현, 시우민이 사람이 함께 부른 곡으로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여자 솔로 보컬의 선전이 돋보인다. 2위에는 에일리의 ‘If You’가 랭크돼있다. 에일리 특유의 소울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박지민의 두 번째 솔로앨범 타이틀곡 ‘다시’가 6위에 올라와 선전하고 있다. 이번 앨범 전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는 성적이다.

어반자카파의 ‘목요일 밤(Feat. 빈지노)’이 4위에 랭크돼 있다. 어반 자카파 특유의 감성과 빈지노의 랩피쳐링이 더해져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5월 발표한 ‘널 사랑하지 않아’도 아직까지 상위권을 지키며 롱런하고 있는 점 또한 눈에 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매주 한 두 곡씩 발표되는 두 인기 드라마의 OST곡들이 차트 상위권을 차지할 것으로 보이며 가수들의 신곡 또한 많아 차트에 활기가 돌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