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GTX 10 노트북, PC 중심 패러다임 바꿀 것 자신
상태바
MSI GTX 10 노트북, PC 중심 패러다임 바꿀 것 자신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 10 데스크톱과 큰 차이 없는 성능 발휘…노트북·데스크톱 성능 기준 비슷해져

엔비디아의 최신 지포스 GTX 10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이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GTX 10 시리즈 그래픽이 기존 노트북용 그래픽과 달리 데스크톱과 거의 동급의 사양을 갖춘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GTX 10 시리즈 그래픽은 노트북과 데스크톱 모두 동일한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이며, 쿠다(CUDA) 코어, 클럭, 메모리 등도 데스크톱과 차이가 크지 않다. 실제로 해외 웹진 ‘노트북체크(notebookcheck.net)’에서 GTX 1070을 탑재한 MSI GT62VR 6RE를 테스트한 결과 데스크톱 GTX 1070에 준하는 점수를 냈다. 오버워치의 경우 풀HD Epic(최상) 옵션으로 플레이할 때 초당 프레임수 147fps를 기록했다.

▲ MSI는 GTX 10 시리즈 공개 직후 신형 그래픽을 탑재한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을 출시했다. 사진은 GT시리즈.

이와 관련해 MSI 코리아 관계자는 “이제 데스크톱과 동일한 기준으로 노트북의 게임 성능을 구분하는 게 가능해졌다”면서 “이처럼 진일보한 GTX 10 시리즈의 성능은 게이밍 노트북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게이밍 노트북 명가 MSI는 GTX 10 시리즈 공개 직후 업계 최초로 신형 그래픽을 탑재한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을 출시했다. 최고급 GT 시리즈부터 메인스트림급 GE 시리즈까지 신제품 전 모델에 VR 레디를 적용해 생동감 넘치는 VR 환경을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에 맞춰 설계된 쿨링 솔루션 및 통합 제어 솔루션 ‘드래곤 센터’를 갖췄다.

GT시리즈 - 최고의 게이밍 경험 제공하는 플래그십 라인업

GT 시리즈는 최고급 제품군답게 MSI의 모든 고급 기능이 집대성됐다. 가장 눈 여겨볼 부분은 오디오 기능으로, 덴마크의 고급 오디오 브랜드인 ‘다인오디오’의 스피커를 탑재했다. 유명 오디오 칩 제조사인 ESS의 ‘세이버 하이파이 DAC’를 내장해 최대 32비트/384kHz의 고해상도 오디오를 지원하며 ‘오디오 부스트 2’, ‘나히믹 2’ 입체음향 솔루션을 통해 게임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또 키감이 우수한 스틸시리즈의 키보드를 적용했으며 안티 고스팅(멀티 입력)을 지원해 데스크톱과 동일한 조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스틸시리즈 엔진 3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만의 매크로 설정을 저장해 게임에서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GT83VR은 체리사의 갈축 기계식 키보드를 갖춰 극상의 키감을 제공한다.

GT83VR 및 GT73VR은 배수 제한이 없는 인텔 코어 i7-6820HK CPU를 탑재했으며, 드래곤 센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오버클럭이 가능하다. 특히 GT83VR은 GTX 1080을 듀얼로 구성한 GTX 1080 SLI 그래픽을 탑재해 게이밍 PC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GT83VR 및 GT73VR에 적용된 ‘쿨러 부스트 타이탄’은 블레이드(날)가 29개 달린 월윈드 블레이드(Whirlwind Blade) 팬 2개와 최대 15개의 히트파이프로 구성됐다. GT83VR은 블레이드가 23개 달린 팬이 하나 더 달렸다.

GT72VR 및 GT62VR은 GTX 1070 혹은 GTX 1060 그래픽이 탑재됐으며, CPU 및 GPU에 독립적인 열처리 시스템을 조성해 열을 신속하게 배출하는 ‘쿨러 부스트 4’가 적용됐다. 광시야각을 지닌 IPS 레벨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MSI만의 트루컬러 기술로 약 100%의 sRGB 색 재현률을 지원한다.

GS 시리즈 - 얇은 두께 최고 성능과 최고 기술 집약한 초슬림 라인업

초슬림 게이밍 노트북인 GS 시리즈는 GTX 1060 그래픽을 탑재해 기존 모델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지니면서 두께는 더 슬림해졌다. GS73VR은 19.6mm, GS63VR은 17.7mm로 울트라북에 버금간다.

초슬림 노트북에 최적화된 ‘쿨러 부스트 트리니티’ 쿨링 솔루션을 적용했다. 3개의 월윈드 블레이드 팬과 5개의 히트파이프를 통해 열을 신속하게 배출하고 내부 온도를 낮춰 준다.

특히 모델별로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했다 풀HD 해상도 지원 모델과 4K 해상도 지원 모델을 모두 출시했다. GS73VR 풀HD 모델은 응답속도 5ms, 주사율 120Hz의 게이밍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빠르고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준다.

GE 시리즈 -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 갖춘 메인스트림 라인업

메인스트림 라인업인 GE 시리즈는 GTX 1060 그래픽과 더불어 쿨러 부스트 4를 탑재했다. 2개의 쿨링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쿨링 솔루션은 열을 신속하게 배출해 강력한 성능을 오래 유지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MSI 게이밍 노트북의 핵심 게이밍 기능들도 대부분 갖췄다. 드래곤 센터를 비롯해 스틸시리즈 풀컬러 LED 키보드 및 스틸시리즈 엔진3를 적용했다.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나히믹 2, 오디오 회로를 독립적으로 설계한 오디오 부스트 2 등 다양한 오디오 기능을 갖췄다. 또 2개의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한 매트릭스 디스플레이, 트루컬러 기술이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