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 미 3대 보안매체서 소프트웨어&솔루션 부문 1위 선정
상태바
아이디스, 미 3대 보안매체서 소프트웨어&솔루션 부문 1위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UX, 시큐리티 프로덕트 매거진에서 수상…빠르고 정확하게 감시 대상 추적 가능

아이디스(Idis) 스마트(Smart) UX가 미국 3대 보안 출판사인 시큐리티 프로덕트 매거진(Security Products Magazine)에서 선정하는 2016 올해의 신제품(New Product of the Year Award)에서 컨버전스&인터그리드 소프트웨어 솔루션(Convergence & Integrated Software Solution)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 시상은 매년 혁신적인 신제품이나 기술을 개발한 보안 장비 제조사에게 수여되며 올해로 8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오는 9월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ASIS 2016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 아이디스(IDIS) 스마트(Smart) UX의 슬링샷 구현 장면

아이디스의 스마트 UX는 슬링샷(SlingShot), 러버밴드(Rubberband) 기능을 통해 기존의 고정 8방향 운전을 해야했던 PTZ 조작을 모든 방향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하게 감시 대상을 추적하고 확인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팬·틸트·줌(PTZ)을 마우스만으로 직관적인 조작을 할 수 있게 해 관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이디스 관계자는 “스마트 UX 기술은 고가의 PTZ 카메라나 피쉬아이의 e-PTZ에 적용되는 차별화된 기술로서, 저가 공세를 통해 해외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중국산 제품과 달리 고부가가치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스의 해외시장 개척 정책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아이디스(IDIS) 스마트(Smart) UX가 적용된 어안(Fish-eye) 카메라와 PTZ 카메라

실제로 한 사용자는 “파악이 쉬움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운전이 가능해 매일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디스는 설립 초기에 미국 시장의 고객들로부터 ‘초등학교도 나오지 않은 현장 경비원들도 쉽게 업무를 할 수 있게 하는 UI’로 주목을 받았던 성공 경험을 제품 전략의 기본 방침으로 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