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3D 낸드 본격 적용한 라인업 출시
상태바
인텔, 3D 낸드 본격 적용한 라인업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8.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기업, IoT,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환경 위한 3D 낸드 SSD 제품군

인텔이 다양한 범주의 인텔 3D 낸드(NAND) 기반 SSD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

빌 레진스키(Bill Leszinske) 인텔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SSD 제품군은 메모리 분야를 위해 인텔이 지난 30년 간 보여온 노력의 결과물일 뿐만 아니라, 혁신적이고 신뢰할만한 3D낸드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경제적인 스토리지 제품으로의 전환을 추구하려는 인텔의 장기적인 계획을 반영한 것”이라고 소개했다.

▲ 인텔 SSD DC P3520 시리즈

인텔은 일반 소비자에서부터 기업고객, IoT 및 데이터센터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자 한다. 이번에 새로운 3D 낸드 SSD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PCI 익스프레스(PCIe)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동시에 기존 HDD(Hard Disk Drives)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텔은 본 제품군을 통해 고객들이 사용자 경험 향상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IT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인텔 SSD 600p 시리즈는 개인 소비자용 데스크탑 및 노트북을 시장을 위해 개발됐다. SSD 600p 시리즈는 보급형 가격대로 PCI 익스프레스(PCIe)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의 하드디스크를 훨씬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SSD 600p 시리즈는 CPU 다이렉트 연결(PCIe Gen 3x4) 의 NVMe 규격을 통해 하드디스크 대비 17배의 성능 향상 및 SATA 방식 SSD 대비 최대 3배의 성능 향상을 구현한다.

인텔 SSD 프로 6000p 시리즈는 기업용 노트북 및 데스크탑 탑재용으로서 비즈니스 클라이언트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SSD 프로 6000p 시리즈는 에너지 효율적인 성능에 현존 세대 및 향후 출시될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Intel Core vPro) 기반 시스템에 최적화돼 IT 관리자 및 기업 사용자들을 위한 기업 단의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 SSD DC P3520 시리즈는 인텔 데이터센터 PCIe SSD 제품군을 기반으로 개발돼 비용 효율적인 성능에 최적화됐다. 본 제품은 스토리지 가상화 및 웹 호스팅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읽기 집중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3D 낸드 기술 기반의 인텔 PCIe SSD는 대규모 데이터 세트 처리 시 필요한 다중의 NVMe 구현 스토리지 어레이(array)를 구축할 때 보다 합리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

인텔 SSD DC S3520 시리즈는 데이터센터를 위한 적절한 가격대 성능을 갖췄으며 데이터센터 상에서 기존 하드디스크 대비 훨씬 낮은 지연 속도(latency) 및 향상된 쓰루풋(throughput, 단위 시간당 디지털 데이터 전송으로 처리하는 양)을 제공한다. SSD DC S3520는 하드디스크에서 SATA 방식 SSD로 처음 전환하려는 이용자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인텔 SSD E 6000p 시리즈는 현 세대 및 향후 출시될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제품군과 함께 사용돼 POS(Point-of-Sale) 기기 및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와 같은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향상된 보안 및 관리 기능들을 구현한다. 본 제품은 PCIe 및 M.2 폼팩터를 기반으로 해 한층 강화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인텔 SSD E 5420s 시리즈는 추가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에 힘입어 전력 손실 시에도 완벽한 보안을 위해 데이터에 대한 안정적인 읽기 및 쓰기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 본 제품은 SATA 방식을 활용해 IoT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기존 하드디스크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인텔이 새롭게 발표한 새로운 SSD 시리즈는 인텔 3D 낸드 기술을 본격 적용한 제품들이다. 인텔 3D 낸드 SSD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인텔 SSD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