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사진 촬영에는? 후지필름 ‘X-A3’ 카메라
상태바
인물사진 촬영에는? 후지필름 ‘X-A3’ 카메라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네거티브하이·프로네거티브스탠다드 등 11종 필름시뮬레이션 모드 제공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코리아)가 인물사진에 최적화된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X-A3’와 스냅샷 촬영에 용이한 ‘광각 렌즈 후지논 XF23mmF2 R WR’을 공개했다.

X-A3는 2015년 3월 출시한 X-A2의 후속작으로 렌즈교환형 카메라 사용 입문자에게 추천되는 미러리스 카메라다. 새로 개발한 2420만 화소의 APS-C 센서와 후지필름 이미지 처리 엔진의 결합으로 뛰어난 해상도를 구현한다.

▲ 후지필름코리아가 인물사진에 최적화된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X-A3’와 스냅샷 촬영에 용이한 ‘광각 렌즈 후지논 XF23mmF2 R WR’을 공개했다.

토이카메라, 팝컬러, 포인트 컬러, 어안렌즈 등 10종의 아트 필터로 창의적인 사진 표현이 가능하며, 인물 촬영에 특화된 ‘프로네거티브하이(PRO Neg.Hi)’, ‘프로네거티브스탠다드(PRO Neg.Std)’ 모드와 클래식 크롬 모드가 추가된 총 11종의 필름시뮬레이션 모드도 돋보인다.

이 카메라는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180도 회전식 터치 액정 탑재 및 액정 화면을 위로 회전하면 눈 검출(eye detection) AF를 활성화해 자동으로 피사체의 눈에 초점을 맞춰줌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셀프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아름다운 인물 사진을 위해 피부 톤을 3단계로 조정해 환하게 밝혀주는 화사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피사체가 웃을 때나 특정 인원이 한 프레임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사진이 촬영되는 모드를 제공해 다양한 인물 사진 촬영에 알맞다.

또 커맨드 다이얼로 편리하게 초점을 잡고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어 셀프 촬영 시 흔들림을 최소화하며, 초점 영역에 존(Zone) 및 광각/추적(Wide/Tracking) 모드를 추가해 움직이는 피사체의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바디 전면의 초점 레버를 사용하면 싱글, 연속, 수동 초점 모드도 빠르게 변경 할 수 있다.

더불어 최대 3만2000분의 1초 전자 셔터 지원으로 야외 인물 촬영에서 뒷배경을 부드럽게 흐리게 표현하는 보케 촬영도 가능하다. 내장된 수퍼 i 플래시는 피사체와 촬영 장면에 따라 광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역광이나 강한 태양 아래에서 그늘짐 없이 자연스러운 인물 촬영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한 번의 충전으로 410 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고 USB 충전도 가능하며, 풀(Full) HD 동영상의 손쉬운 촬영, 5축 흔들림 보정 기능, 와이파이 기능 등을 갖췄다.

회사 측은 이 카메라에 후지논 렌즈까지 조합해 사용할 경우 더 높은 해상도의 촬영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사진의 약 40%를 차지하는 사람들을 포착해 피부 톤을 재현하는 성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인물 사진 촬영에 있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번들 렌즈인 ‘XC16-50mmF3.5-5.6 OIS II’ 렌즈와 결합 시 렌즈 전방으로부터 약 7cm 정도의 최소 작동 거리에서도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등 동급 기종 가운데 최고의 매크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번들 렌즈는 플라스틱 소재의 보급기 제품과 차별화해 상단 커버, 전면 플레이트 및 상단 다이얼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견고함을 부각시키고, 새로 개발한 인조 가죽으로 고급스러운 질감을 더욱 강화시켰다. 컬러는 실버, 브라운, 핑크 등 세 가지 색상으로 구입 가능하다.

함께 공개된 후지논 XF23mmF2 R WR 렌즈는 작고 가벼운 렌즈 디자인과 빠른 AF 성능으로 손쉽게 스냅 사진 촬영이 가능한 광각 렌즈다. 180g의 가벼운 무게가 돋보인다. 35mm 환산 초점거리 35mm로, 인물 스냅 사진에서 풍경까지 다양한 범위의 사진 촬영을 가능케 하며, 6군 10매 렌즈로 구성돼 균일한 고해상도를 제공한다.

임훈 후지필름코리아 부사장은 “후지필름은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집중하며 전문가 그룹부터 입문자까지 아우르는 맞춤 제품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하는 X-A3는 셀프 카메라 촬영이 많은 미러리스 카메라 수요자 분들에게, 그리고 후지논 XF23mmF2 R WR 렌즈는 고해상도의 밝은 렌즈를 자주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