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홈스토리 CMS 도입…홈피 개편도
상태바
경북교육청,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홈스토리 CMS 도입…홈피 개편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 전문개발사 유비스토리가 개발하고 에이블스토어가 판매, 공급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 홈스토리CMS(contents management system)가 경상북도교육청에 적용됐다. 또 이를 톻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최신정보 기술 트렌드에 맞게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기반의 홈스토리 CMS를 도입하고 반응형웹 디자인을 적용해 정식 오픈했다.

이번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 개편시 도입된 홈스토리CMS는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인증을 획득하고 GS(Good Soft)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국가적 표준화와 법제도를 준수한 제품이다. 또 개방형 플랫폼으로 개발 및 유지관리시 외부 솔루션 및 추가 기능개발에 대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관리자 측면에 있어 300가지 이상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인 UX/UI화면으로 제공해 비전문가일지라도 쉽고 편하게 홈페이지를 유지관리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비스토리 서경원 대표는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 개편에 적용된 반응형 웹디자인은 사용자의 화면사이즈에 최적화해 스스로 정보를 재배열하는 디자인 기술로써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접속하는 사용자들에게 동일하게 정보 제공을 통한 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홈스토리CMS는 모바일사이트를 별도 운영해 콘텐츠를 이중으로 관리하는 불필요한 콘텐츠 관리가 필요 없으며 별도의 모바일사이트 주소 없이 하나의 주소(url)로 사용함으로써 검색과 노출이 용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