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게스트하우스는 어디?
상태바
요즘 ‘핫’한 게스트하우스는 어디?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8.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양질의 정보와 다채로운 이야기 담긴 ‘게스트하우스 소개소’ 전자책 출간

젊은 여행객들에게 게스트하우스 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야놀자의 '게스트하우스 소개소(이하 게하소)'가 전자책(e-book)으로 탄생했다.

숙박O2O기업 야놀자는 다양한 게스트하우스 정보가 수록된 게스트하우스 소개소를 전자책으로 출간했다.

모바일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를 통해 선보인 게스트하우스 소개소는 지난 2015년 3월부터 현재까지 국내 300여 곳의 게스트하우스에 관한 정보를 소개한 페이스북 페이지다. 올 여름 '집 떠나 놀 땐 야놀자' 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여행지를 즐기는 청춘들의 모습을 담은 ‘놀아보고서’ 캠페인의 일환으로 야놀자가 발로 뛰어 구성한 게스트하우스보고서라고 할 수 있다.

▲ 야놀자가 다양한 게스트하우스 정보가 수록된 '게스트하우스 소개소(이하 게하소)'를 전자책으로 출간했다.

전자책에는 게하소 주인장이 직접 선정한 ▲치맥 파티가 열리는 게스트하우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 ▲단돈 2만5천원에 호텔급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고퀄리티 게스트하우스 등 양질의 정보와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이들 게스트하우스는 야놀자 게스트하우스 앱에 등록된 총 759개 업소 중 부산, 제주, 전주, 속초, 양양 등 인기 여행 지역에 위치한 곳들로 엄선됐으며 아쉽게 수록되지 못한 지역은 게스트하우스 소개소 페이스북 페이지와 야놀자 캐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한 전자책 형태로 여행 중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곳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리디북스에서 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대여는 500원에 즐길 수 있다.

게하소 페이스북 페이지는 현재 약 4만3000여명이 구독 중이며 다음에서 운영중인 모바일콘텐츠 서비스 스토리볼에서는 구독자수 약 2만2000명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포스트와 피키캐스트에도 연재 중인 인기 콘텐츠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 총괄 상무는 “요즘 여행객들은 새로운 사람과 여행 정보를 공유하고 낯선 장소에서 부딪히는 탐험적이고 능동적인 여행을 선호하고 있어 게스트하우스 여행이 더욱 인기”라며 “게스트하우스가 새로운 놀이와 여행문화의 상징으로 각광받는 추세인 만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자 전자책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