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 창업자 위한 맞춤 교육 운영
상태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 창업자 위한 맞춤 교육 운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아카데미’ 통해 실질적 창업 과제 해결 도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주지역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인 ‘J-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J-아카데미는 제주지역 대학생,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가 창업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웨이브 1(Wave 1, 기초단계)에서부터 웨이브 2(Wave 2, 기업운영단계)까지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기초 단계인 웨이브 1이다.

J-아카데미는 9월23일까지 2주 과정(20시간)로 운영되며 과정당 20여명 내외를 모집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교육은 1주 4회 진행되며 매주 화, 수, 목요일에는 오후 7시부터 4시간, 토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에 위치한 트랙 강의실이며 교육비용은 전액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원한다.

J-아카데미 웨이브 1 커리큘럼은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메시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 아이디어 피칭 데이 참관’, ‘손에 잡히는 비즈니스를 만드는 방법’, ‘아이디어가 아이템이 되는 방법’, ‘스토리텔링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스타트업 성공 경영 전략 수립’, ‘창업 멘토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사업계획서 실전’ 등으로 구성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에 대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제주에서 창업한 5명의 스타트업 대표가 J-아카데미에 참여해 창업 시작단계에서 사업계획서 작성까지 멘토링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J-아카데미 웨이브 1 이상 수료자에게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선발 시 서류 심사 가점과 보육 기업 등록 시 가점도 주어진다.

또 올해부터는 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제주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 중인 ‘창업 두드림(Do Dream) 특별 보증’과 연계해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업체당 최대 5,000만원의 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제주신용보증재단은 지난 8월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업 두드림 지원대상은 창업 두드림 특별 보증은 사업자 등록 후 3년 이내 지원 대상 업종(제조업,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경영혁신형기업, 성장유망중소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 사회적기업, 지식서비스산업, 미래성장동력분야산업)을 대상으로 한다. 단, 위의 지원 대상 조건을 갖춘 업체는 창업교육 10시간 이상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대학생들과 예비 창업자들이 실질적으로 해결해야할 과제들을 중심으로 J-아카데미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센터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